무선통신분야 최고기술 (주)사운드테크

(주)사운드테크엔터프라이즈(대표 이종한·www.stekorea.com·905-3671∼5)는 무선 마이크로폰 모듈 기술을 바탕으로 무선 마이크로폰 시스템 및 양방향 무선 헤드셋, 이어셋 등 새로운 세대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해 새롭고 편리한 무선통신 제품을 만드는 세계적인 무선통신기기 전문회사다.

지난 99년에 설립된 사운드테크는 올해 3월 고양시 일산구 장항동에 있는 경기벤처빌딩 고양센터 213호에 입주해 현재 활발한 기술개발을 하고 있다.
이 회사는 지난해 경기도 인터넷 프론티어 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으며 올해 4월에는 (주)디지탈컴과 제품개발 및 마케팅, 영업을 위한 협약을 체결, 무선 이어셋 분야에서는 경기도 디자인 개발지원업체로 선정되기도 했다.

회사의 중점사업인 무선 마이크로폰 모듈·시스템은 A/V기기, 앰프, DVD, 방송국, 공연장, 극장, 각종 이벤트 행사장용 제품을 개발하고 있으며 200미터 거리에서 원격 제어가 가능하다. 또한 PLL 주파수 합성방식으로 46개까지 채널확장이 가능하며 충전식 밧데리는 6∼8시간까지 연속 사용이 가능.

현재 개발중인 스테레오 무선 이어셋은 컴퓨터에서는 다이얼 패드 및 화상통신에 사용할 수 있으며 스테레오로 음악청취가 가능하고 워크맨, 오디오, TV 등에 사용할 수 있다. 휴대폰과 유선전화기와 사용시에는 무선으로 통화가 가능하다.

이곳 경기벤처빌딩 고양센터 입주업체협의회 회장이기도 한 이종한 대표는 “사운드테크는 전자, 통신분야에서 10년 이상의 경력을 지닌 개발진과 경영진, 창의력 있는 젊은 연구진이 조화를 이뤄 인적 자원이 풍부하고 기술과 가치창조를 기본으로 하는 회사”라고 소개했다.
이범화 개발실도 “현재 무선통신분야의 국내 업체 중 기술력은 최고 수준이며 대만이나 이 분야 선진국과 비교해도 결코 떨어지지 않기 때문에 사업 전망은 매우 밝다”고 말했다.

사운드테크는 9월 24일부터 4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태평양관)에서 열리는 ‘중소기업 기술혁신 대전’에서 많은 참가업체 중 가장 먼저 신기술을 발표할 계획이다. “아직은 비밀”이라며 이 대표는 “이날 공개할 기술은 아직까지 공개되지 않은 세계 최초의 혁신적인 기술”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