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영준/청소년 정치네트워크 청정넷 대표

그동안 우리 고양지역에서 청소년과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정치교육사업을 펼쳐온 청정넷(ww.cjnet.or.kr)이 제1회 '대학생 정치리더캠프'를 11월 26부터 27일까지 1박 2일간 중산힐스 청소년수련원에서 개최합니다.

그동안 청소년과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경제캠프나 자원봉사활동 등은 많이 있어왔지만 정작 우리 생활의 중심이 되는 정치에 대한 캠프는 이뤄지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저희 청소년 정치네트워크 ‘청정넷’은 '젊음과 친숙한 정치(The Youth Friendly Politics)'를 주제로 직접 활동하면서 정치를 배워나갈 수 있는 캠프를 기획했습니다. 이번 캠프 프로그램은 청정넷이 설립직후부터 2년간 직접 토론과 연구를 통해 개발해온 것들입니다. 특히 청소년과 대학생의 시각에서 직접 참여하고 활동하며 정치를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되었으며, 몇 차례의 자체 실험을 통해 그 완성도도 인증됐습니다.

저희 청정넷은 고양지역 고교생과 대학생들로 구성되어 운영되고 있는 청소년 단체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실 저희는 다른 학생들에게 강의할 풍부한 지식체계를 가지고 있지 못합니다. 이 점이 저희 캠프의 부족한 2%임을 알았습니다. 바로 풍부한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우리들에게 강의해 주실 분들이 필요하다는 것이지요.

그래서 이 지면을 빌어 지역 어르신들에게 정중히 부탁드립니다. 청소년과 대학생들에게 우리나라 정치에 대해서 강연해주실 분을 모십니다.

사실 우리나라 정치라는 주제는 너무도 광범위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럼에도 저희가 이런 주제를 부탁드리는 것은 강의해주실 분이 직접 해주고 싶으신 말씀을 정해달다는 부탁이기도 합니다. 아울러, 미래 한국 민주정치 발전을 위해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주시기를 진심으로 부탁드립니다. 지금 청소년과 대학생들은 미래 한국 민주정치를 이끌어갈 주역들이기 때문입니다.

문의 홈페이지 www.cjnet.or.kr 청정넷 대표 최영준 ☏010-3171-8819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