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281명 가운데 김규환 군·한슬기 양 선발 영광

▲ 아름다운 청소년으로 선발된 김규환 군(왼쪽)과 홀트아동복지회 홍보대사 탤런트 송재호씨(가운데)와 한슬기 양(오른쪽)

전국을 대상으로 한 아름다운 청소년 10인 선발에 고양시 청소년 2명이 선발되었다. 그 주인공은 백신고등학교의 김규환(1학년)군과 일산대진고의 한슬기(3학년)양. 지난 5일 홀트아동복지회(회장 민경태)와 신한카드(사장 이재우) 주최로 이뤄진 이날 행사에는 전국의 281명의 응모자 가운데 선정된 10명의 아름다운 청소년들에게 각각 상장과 상패, 300만원 상당의 꿈 지원금이 수여됐다.

병리학자를 꿈꾸고 있는 김규환 군은 초등학교 2학년 이후 현미경 관찰에 심취해 300여 장의 관찰기록과 노하우, 경험담을 엮은 ‘작지만 큰 세상’이란 책을 출판하기도 했다. 지난해에는 보건복지부와 충청북도가 주최한 ‘바이오 현미경 사진전’에 출품하여 한국생명공학 연국원장상인 ‘바이오공학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현재 네이버 블로그 ‘김규환의 작지만 큰 세상’을 운영하여 ‘파워블로그’, ‘청소년 권장사이트’로 선정되어 871명의 이웃과 함께 정보를 나누는 활동을 하고 있다.

일산대진고의 한슬기 양은 전교생을 대상으로 한 케냐어린이 성금 모으기 캠페인을 비롯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습지 보전을 위한 연구와 이를 공유하기 위한 사진전 등 다방면에서 활약하고 있으며 ‘제4기 생물자원보전 청소년 리더’로 선발되어 환경보호 캠페인 활동에도 주도적으로 활동하고 있다.

아름다운 청소년 선발 시상식은 2006년부터 높은 목표를 위해 도전하는 청소년,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꿈과 희망을 잃지 않고 살아가는 청소년, 선행을 베풀며 살아가는 청소년을 선발하고 격려하는 자리이다. 5회째를 맞는 이날의 청소년들은 인터넷 응모와 서류, 면접 등 세차례에 걸친 심사 끝에 최종 선발된 검증된 청소년들이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