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막 손상없이 안정적…회복기간 짧아 환자 선호도 높아

▲ 아쿠아 ICL PLUS 렌즈

“홍채절개술 없어 기존 ICL에 비해 수술시간 짧고 안정성 높다”


시력이 좋은 사람들은 그 자체가 큰 축복이다. 하지만 반대로 시력이 좋지 못한 사람들은 안경 착용으로 인한 번거로움, 렌즈 관리에 따른 불편함 등을 감수하며 살아야 한다.

어느 덧 시력교정술이 보급되고 흔히 말하는 라식, 라섹이 간단한 수술로 인식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안경과 렌즈로부터 해방되고 있다. 그리고 그 편리함에 다시 한 번 놀라고 있다. 하지만 요즘에도 고도근시나 얇은 각막두께로 인해 수술하기가 쉽지 않은 사람들은 여전히 그 불편함을 가지고 있다.

평소 시력교정술을 생각해 왔지만 고도근시여서 또는 다른 걱정들로 인해 수술을 꺼려왔다면 각막을 손상하지 않고 정확하고 안정적으로 시력을 교정할 수 있는 안내렌즈삽입술을 추천한다.

안내렌즈삽입술(ICL, Implantable Contact Lens)은 고도근시이거나 얇은 각막두께로 라식, 라섹수술이 부적합한 사람들에게 대안이 될 수 있는 시력교정수술이다.

안내렌즈삽입술(ICL)은 홍채를 절개하여 홍채와 수정체 사이에 렌즈를 삽입하는 수술로 각막을 손상하지 않고 정확하고 안정적으로 시력을 교정할 수 있다. 또한 수술 후 회복기간도 기존 레이저 시력교정수술에 소요된 시간보다 비교적 짧아 환자들의 선호도가 높다.

시력교정수술이 나날이 발전하고 있는 가운데, 최근 안내렌즈삽입술(ICL)을 보완한 ‘아쿠아 ICL PLUS’가 도입되어 시력교정수술을 계획하고 있는 사람들로부터 이목을 끌고 있다.

‘아쿠아 ICL PLUS’는 중심부에 360㎛의 구멍이 뚫려있는 렌즈를 홍채와 수정체 사이에 삽입하는 수술로 홍채절개술이 필요하지 않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 덕분에 기존 안내렌즈삽입술에 비해 수술 시간이 짧고 안전성이 높다.

기존 안내렌즈삽입술(ICL)은 렌즈 삽입 전 방수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홍채절개술이 필수적이다. 따라서 안내렌즈삽입술(ICL)을 받는 환자들은 홍채절개술 후 약 7~10일 정도 경과한 후, 렌즈 삽입 수술이 가능하기 때문에 수술기간이 다소 소요된다.

반면 ‘아쿠아 ICL PLUS’는 렌즈 중심부에 구멍이 있어 방수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기 때문에 홍채절개술이 없이도 렌즈삽입이 가능하다. 이 덕분에 눈의 손상이나 부작용이 최소화 되어 안전성이 높다. 아울러 수술기간이 단축되기 때문에 시간적인 제약이 있는 고도근시 환자들에게 적합한 시력교정수술이라고 할 수 있다.

▲ 세경의료재단 새빛안과병원 오태훈 라식부센터장
새빛안과병원 오태훈 라식부센터장은 “아쿠아 ICL PLUS는 홍채절개술이 필요 없어 기존 안내렌즈삽입술(ICL)에 비해 수술의 편의성과 안전성이 높다”며, “다만 정밀한 수술법이니 만큼 의료진의 경험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나날이 발전하는 시력교정술은 이제 단순 시력회복만이 아닌 환자의 편리성과 안정성까지 생각하는 환자맞춤형 수술로 발전하고 있다. 지금 시력교정술을 고민하고 있다면 가까운 안과에 찾아가 시력검사를 해보고 본인에 맞는 수술을 선택하도록 하자.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