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재정공시 홈페이지 접속
동주민센터 방문해 제안

고양시는 8월 29일까지 2015년도 고양시 예산편성에 반영할 시민제안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고양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제안은 고양시 재정공시 홈페이지(http://www.goyang.go.kr/finance)에 접속해서 ‘참여마당’ 내 ‘주민참여예산’의 ‘제안방’에서 신청하거나 동주민센터 등에 방문해 제안하면 된다.

공모내용은 ▲주민의 생명, 신체 등 안전과 관련한 사업 ▲고양시 특성을 살리는 창의적이고 주민 다수에게 혜택이 돌아가는 사업 ▲일자리창출,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사업 ▲기타 시정발전을 위한 사업 등이다.

이번 공모를 통해 접수된 사업에 대해 소관부서에서 타당성을 검토하고 주민참여예산위원회를 통해 우선순위를 선정해 내년도 예산편성에 최대한 반영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고양시는 민선5기에 이어 민선6기에서도 주민참여예산제 활성화를 최우선 공약으로 삼고 있다. 현장을 가장 잘 알고 있는 시민들의 의견이야말로 예산편성의 소중한 자원이다. 이번 공모는 보다 많은 시민이 예산편성과정에 적극적이고 실질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라면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시민이 참여하고 소통하는 주민참여예산편성이 이뤄지도록 업무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2015년도 예산편성을 위해 시민제안사업공모 외에도 각 동별 지역회의를 통해 사업 제안을 받는 등 지역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문의는 각 동 주민센터에서 안내하고 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