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신문]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원장 서진수)은 9월 24일 오후 3시부터 본원 지하1층 대강당에서 '제7회 일산백병원 내과 연수강좌'를 개원의와 전공의를 대상으로 개최한다.

이번 연수 강좌는 '2016년에 주목받는 고혈압, 고지혈증 약물치료의 효과'(순환기내과 도준형 교수), '천식 적정성 평가와 삭감에 대처하기'(알레르기내과 정재원 교수), '불면증 진단과 치료'(신경과 송파멜라 교수). '일차의료에서 흔히 접하는 감염병의 진단과 치료'(감염내과 곽이경 교수), '내 환자의 갑상선 약물치료, 과연 적절한가?'(내분비내과 홍재원 교수), '검진에서의 간질환 의심, 어디까지 검사할 것인가?'(소화기내과 이준성 교수) 순서로 강의를 진행하며, 별도의 질의 응답시간도 마련될 예정이다.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내과 과장 이성윤 교수는 "이번 연수강좌는 진료현장에서 실제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주제들로 준비했다"며, "문제들과 최신 경향에 대해 서로의 경험을 나누고 토론하면서 즐겁게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등록과 행사에 관한 내용은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 내과 사무실(031-910-7215,7217)로 문의하면 된다. 연수강좌 참가자에게는 대한의사협회 평점 3점이 부여된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