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황동 골프장 카드 받아 검찰 수사 받고 있는 고양시 공무원

고양시는 산황동 골프장으로부터 2012년에 골프연습장 VIP카드를 공짜로 받은 현 고양시 일산서구청 소속 과장에 대해 검찰 수사 결과에 관계없이 중징계를 내리겠다고 밝혔다.

골프장으로부터 카드를 받은 해당 과장은 고양시 본청 건축과장으로 재직하다가 카드를 받은 시점인 2012년 8월에는 덕양구 건축과장으로 막 옮긴 상황이었다.

산황동 골프장 측이 골프장 증설 사업 제안서(고양대중골프장 도시관리계획 결정 주민제안)를 고양시에 접수시킨 시점은 2011년 11월. 접수를 받은 과는 고양시 도시계획과로 해당 과장은 이 과를 거치지진 않았다.

고양시 감사담당관 담당 팀장은 “카드를 받을 당시 직책이었던 건축과장은 건축 인허가와 관련된 직책이지 골프장 증설과는 관련성이 적다”면서도 “시설직 5급 정도의 고참이 옮겨갈 수 있는 고양시 부서는 한정적이라서 언젠가는 골프장 측이 청탁을 할 수 있는 직책으로 옮겨갈 것을 감안하고 미리 카드를 줬을 수도 있다”라고 말했다. 사실상 골프장 측이 대가를 바라고 카드를 줬을 가능성이 농후하다는 설명이다.

고양시 감사담당관은 지난달 말 해당 과장이 카드를 받은 게 정황상 직무 연관성이 있는지 밝혀달라고 의정부지방검찰청 고양지청 형사 1부에 수사를 의뢰해 해당 과장은 현재 수사를 받고 있는 중이다.   

산황동 골프장으로부터 카드를 받은 다른 고양시 공무원은 2012년 퇴임했으며 퇴임 직전 카드를 받을 당시 덕양구 지적과 과장으로 근무했었다.

한편 의정부지방검찰청 고양지청 형사 1부는 고양시 도시계획과, 도시정비과 등 골프장 증설 관련 부서 직원들의 인사기록카드, 통장, 전화 녹취록 등을 조사하며 골프장 측에 이권을 줬는지에 대해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