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퍼스별 특성화로 창의적 인재 양성

 

▲ 중부대가 오는 31일부터 내년 1월 4일까지 정시모집 원서를 접수한다. 정시모집에서 충청캠퍼스 24개 전공에 159명, 고양캠퍼스는 22개 학과 284명 등 총 443명을 선발한다.

[고양신문] 중부대학교(총장 홍승용)가 지난 해 고양캠퍼스 개교로 새로운 도약의 발판을 마련했다. 중부대는 명문사학으로의 성장과 창의적 인재 양성을 위해 슬로건 변경과 캠퍼스별 특성화 등 다양한 노력을 펼치고 있다.

중부대는 지난해 홍승용 총장 취임과 함께 새로운 교육 비전과 철학을 담은 'Joy & Best'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학생들이 행복한 최고의 대학을 만들겠다는 청사진을 밝혔다. 가르침과 배움을 통해 학생과 교수가 기쁨(Joy)을 느끼고, 나아가 최선의 결과(Best)를 얻자는 뜻이다. 중부대 영어 이니셜인 ‘J’와 ‘B’를 모토로 만들었다. 취업 경쟁이라는 어려운 현실 속에서도 대학교육은 배우고 가르치는 기쁨이 함께 할 때 값진 결실을 거둘 수 있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홍승용 총장은 “세상을 바꾸는 것은 사람이고, 사람을 변화시키는 것은 교육”이라며 “교육은 국가를 움직이는 힘이고, 미래는 교육받은 사람들의 몫이다. 새 슬로건의 이념과 교육철학으로 세상을 변화시키는 인재를 육성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Two Campus, 고양·충청 캠퍼스 어디서나 가까워
지난해 3월 고양캠퍼스의 문을 열고 수도권 대학으로 새롭게 태어난 중부대는 ‘Two Campus’를 통해 전국 어디서나 접근성이 뛰어난 입지를 구축했다. 충청캠퍼스는 행정수도인 세종시와 중부권 중심도시인 대전시에 근접해 있다. 고양캠퍼스는 수도권 지하철 3호선 삼송역에 근접해 있어 서울·경기 전 지역에서 접근이 편리하다.
 
중부대 충청캠퍼스와 고양캠퍼스는 각 캠퍼스의 장점을 최대한 살린 특성화를 내실 있게 추진하고 있다.

충청캠퍼스는 경찰‧경호와 Wellness-Bio 특성화로 전문인재를 육성하고 있다. 미래 성장동력 중 하나인 바이오융합분야를 중심으로 역량을 집중시켜 ‘웰빙-힐링 특성화’ 교육의 메카로 급부상하고 있다. 세계적인 인삼 생산 및 유통 중심지인 금산의 지역여건을 적극 활용해 관련 분야 산학협력 체계도 구축했다. 아울러 경찰‧경호분야 교육과정 특성화를 통해 명실상부한 경찰간부와 경찰공무원 양성의 산실이라는 명성을 계속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고양캠퍼스는 방송‧콘텐츠분야와 사범계열, 건설 및 IT분야 특성화를 통해 지역은 물론 국가발전에 기여하는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교육과정을 창의적 인재 양성으로 삼고 이를 뒷받침할 캠퍼스 기반시설 강화와 함께 산업체‧지자체와의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충청캠퍼스는 2017학년도에 신설된 아동보육학전공과 스마트헬스케어공학전공을 포함해 사회과학대학·관광보건대학·건강바이오대학 등 3개 단과대학에 속한 9개 학부 및 계열에 24개 전공을, 고양캠퍼스는 사회과학대학·공과대학·예술체육대학 등 3개 단과대학에 22개 학과를 운영하고 있다. 

중부대는 캠퍼스 간 교류를 통해 학생 교육 선택권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캠퍼스 간 전과와 교양과목 교차수강이 가능하다. 단, 전과의 경우 사범계열, 간호학과, 물리치료학과는 제외된다. 또한 충청캠퍼스 신입생 전원에게 학업장려 장학금 또는 해외문화탐방 기회를 제공하고, 신입생 전원이 학생생활관(기숙사) 입사가 가능하다. 학부단위 모집을 통해 입학할 경우에는 재학기간 중 2개 학위 취득이 가능하다.

2017학년도 정시모집 특징
중부대는 오는 31일부터 내년 1월 4일까지 정시모집 원서를 접수한다. 정시모집에서 충청캠퍼스 24개 전공에 159명, 고양캠퍼스는 22개 학과 284명 등 총 443명을 선발한다.

2017학년도 정시모집은 수능위주와 실기위주 전형으로 구분된다. 전형별 반영 비율은 수능위주 전형 중 수능학생부전형은 수능 50%+학생부(교과) 50%, 수능우수자 전형은 수능 100%, 고양캠퍼스 사범계열 학과에만 시행되는 사범계 전형은 수능 40%+학생부(교과) 40%+면접20%, 실기전형 중 실기우수자 전형은 수능 30%+학생부(교과) 30%+실기 40%다. 

수능성적은 백분위 점수를 활용하며, 국어, 영어, 수학 중 성적이 우수한 2개 영역과 탐구영역 중 성적이 우수한 1과목을 반영한다. 학생부 반영방법은 캠퍼스별로 차이가 있다. 먼저 충청캠퍼스 경찰행정학전공 ‧ 경찰법학전공 ‧ 경호융합보안학전공 ‧ 특수체육교육과 ‧ 항공서비스학전공 ‧ 간호학과 ‧ 물리치료학과는 학기별 필수교과 3과목(국어, 영어, 수학) 각각 1과목과 선택과목 2과목(사회와 과학 교과 중 성적 우수) 등 5개 과목을 6학기에 반영(총 30과목)한다. 그 외 일반학과는 국어, 영어, 수학, 사회, 과학 교과 중 학기별 성적이 우수한 과목 3개 과목을 6학기에 반영(총 18과목)한다.

고양캠퍼스 모든 학과는 학기별 필수과목 3과목(국어, 영어, 수학) 각각 1과목과 선택교과 2과목(사회와 과학교과 중 우수 과목) 등 5개 과목을 6학기에 반영(총 30과목)한다.

한편 실기고사의 경우 학과와 종목별로 상이하므로 모집요강이나 중부대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에 꼼꼼하게 확인할 필요가 있다.

중부대 홈페이지 : http://www.joongbu.ac.kr/ipsi.do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