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웨이 과정 통해 입학 가능
NGL, 1:1 맞춤형 유학 컨설팅

▲ 네오글로벌링크의 패쓰웨이(pathway)라는 특별입학프로그램을 통하면 미국, 캐나다, 호주, 영국 등 영어권 국가의 명문대학에 진학할 수 있다.

2017년도 대입수능시험은 ‘불수능’이었다고 한다. 쉬운 난이도로 변별력이 없어서 ‘물수능’으로 불렸던 수능이 예년과 달리 어렵게 출제되어 수험생과 학부모들은 오락가락 교육정책으로  더욱 혼란스럽기만 하다.

목표했던 수능성적을 받지 못해 원하는 대학진학이 힘들어진 수험생들은 성적에 맞추어 하향지원을 하거나 벌써부터 재수를 선택한다. 설혹 하향지원을 해 입학을 하더라도 중도에 다니던 학교를 그만두고 다시 원하는 학교에 진학하고자 반수를 하는 학생도 많다. 다른 대안은 없을까. 여건만 허락된다면 해외 대학들에 눈을 돌려 보는 것도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
 
특별입학프로그램, 패쓰웨이
미국, 캐나다, 호주, 영국 등 영어권 국가의 명문대학들에 진학할 수 있는 패쓰웨이(pathway)라는 특별입학프로그램이 있다. 국내 입시에는 없는 제도이지만 매년 수많은 학생들이 이 과정을 통해 실제로 해외 명문대학에 진학한다.
 
미국 유학의 경우 일반적으로는 입학에 필요한 필수조건 여러 가지가 균형 있게 준비되어 있어야 한다. 즉, 어학능력을 입증할 수 있는 TOEFL점수 또는 IELTS 점수, 한국의 수능시험과 같은 SAT/ACT, 고교성적인 GPA와 예체능 특기, 각종 봉사활동, 에세이, 추천서 등 다양한 측면에서 골고루 점수를 갖춰야 입학이 가능하다. 그러나 평소 수능준비에만 몰두해 왔던 수험생들의 경우 대부분 이러한 조건들을 못 갖췄기에 유학은 엄두도 못 낸다.

패쓰웨이는 외국대학이 자국민이 아닌 외국학생들을 유치하기 위해 특별히 만든 프로그램으로 입학조건이 자국민 학생들에 비해서 한결 완화되어 있다. 패쓰웨이의 학생선발 기준이 고교내신 6등급 이내의 성적과 중간 레벨의 TOEFL(또는 IELTS) 점수만을 요구하기 때문에 일반적인 유학에 비해 준비가 간편하다. 더구나 수능을 치른 대부분의 학생은 TOEFL 점수를 보유하고 있는 경우가 드물기에 굳이 TOEFL, IELTS와 같은 공인 성적이 없어도 패쓰웨이에서 평가하는 영어테스트에서 일정 성적만 취득하면 공인 영어성적과 동등하게 인정을 받을 수 있어 부담을 덜 수 있는 장점도 있다.
 
내신은 되는데 영어가 안 된다?
패쓰웨이 지원을 희망하는 학생들 중에서 내신 성적이 6등급 이내에 속해서 일부 조건은 충족하지만 영어 점수가 준비가 안 된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 부분도 걱정 할 필요가 없다. 이 프로그램에 참가할 학생들은 패쓰웨이 전문기관인 네오글로벌링크(NGL)로부터 어학교육에 대한 집중적인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NGL은 컨설팅 뿐 아니라 단기집중 어학교육을 위해 수도권 인근에 기숙사와 강의실을 마련했다. 강사진은 전원 미국, 영국 등에서 학위를 받은 유학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어 어학은 물론 유학전반에 관한 사전지식을 습득할 수 있다. 쾌적한 환경에서 학습에만 몰두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국내에서 사전 어학교육 없이 미국, 영국, 캐나다, 호주 등 해당국에서 바로 어학준비와 입학을 희망하는 학생 역시 그에 맞는 입학과정을 준비할 수 있도록 컨설팅을 제공한다. 학생들은 선호에 따라서 국내·외 교육 및 준비과정을 선택할 수 있다.

패쓰웨이로 진학 가능 대학
패쓰웨이로 진학이 가능한 대학은 UMASS(University of Massachusetts, 매사추세츠주립대) 등 미국의 명문 주립대 5개, 호주 11개 대학, 영국 9개 대학, 캐나다 2개 대학 등 30여 개의 대학이다. 모두 US News & World Report나 QS 세계대학 랭킹 상위 3% 이내에 드는 명문대학들이다. 학생들의 학업성취 능력에 따라서 패쓰웨이 과정으로 입학 후에 아이비리그 등 상위 랭킹의 학교로 편입이 얼마든지 가능하다.

유학을 가려고 하는 국가별·대학별로 입학 조건이 조금씩 다르고 학비나 생활비도 차이가 있기 마련이다. 국가별로는 영주권이나 취업까지도 혜택이 주어지는 곳도 있고, 학비의 일부를 되돌려 받을 수 있는 학교도 있다.

패쓰웨이 과정의 특징
패쓰웨이 과정은 1학년에 해당하는 1년 과정이다. 해당 대학 내에서 교수들의 지도하에 정규학점을 취득한다. 패쓰웨이 과정으로 입학하면 1년간은 패쓰웨이 과정 학생들끼리만 공부를 한다는 것도 장점이다. 한국에서 고등학교를 졸업한 학생이 바로 외국의 대학 시스템에 적응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패쓰웨이 과정은 유학생들이 대학시스템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1년간 특별관리를 받으며 학점을 취득하고 적응하는 과정이다.

저렴한 유학비용도 장점이다. 패쓰웨이로 입학하는 대학은 대부분 명문대인 동시에 주립대나 공립대라서 사립대에 비해 학비가 저렴하다. 학교 내 기숙사도 사용할 수 있어 주거비용 부담도 덜고 학부모님도 안심할 수 있다.

Chance, Challenge, Change!
임용모 NGL 대표는 성공적인 유학을 위한 키워드로 ‘Chance, Challenge, Change’를 강조한다. ‘Chance’는 유학준비가 되어있지 않은 학생이라도 쉽고 안전하게 유학을 갈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다는 의미다. ‘Challenge’는 유학을 결심하고도 여러 가지 두렵고 불안한 환경에 직면할 수 있지만 신뢰할 수 있는 기관의 도움을 받아 과감히 도전해보라는 뜻이다. 마지막으로 ‘Change’는 국내 입시에 억눌렸던 학생들이 유학을 통해 글로벌 인재로 변화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말한다.

패쓰웨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네오글로벌링크(NGL) 홈페이지(www.bestedu4u.com)나 전화상담을 통해서도 얻을 수 있다. 문의 : 02-6235-1004

 

[2017 미국·캐나다·호주 명문대 유학 설명회]

①고양/일산 설명회

일시 :
(1차) 2017년 1월 21일(토) 오전 11시
(2차) 2017년 2월 11일(토) 오전 11시
장소 : 한양문고 마두점(3호선 마두역 올림픽스포츠 센터 지하 2층)
주최 : 고양신문, 마이고양, 네오글로벌링크
참석자 혜택 :
①우리 아이 글로벌 리더로 키우는 보딩스쿨 도서 증정(35,000원 상당)
②1:1 개인별 맞춤형 컨설팅
신청 바로가기 : http://naver.me/xyhpMF5x (선착순 20명 마감)
문의 : 고양신문(031-963-2900)

②서울/강남 설명회

일시 : 2017년 1월 20일(금) 오전 11시
장소 : 강남르몽드어학원(2호선 강남역 11번 출구, 강남구 역삼동 818-8 용정빌딩 3층)
주최 : 네오글로벌링크, 강남르몽드어학원
참석자 혜택 : 개인별 1:1 맞춤형 컨설팅(선착순 20명 마감)
신청/문의 : 네오글로벌링크(02-6235-1004)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