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 주위의 소금도, 돌도, 들에 핀 풀도 한약이 된다. 그 한약 재료들을 하나하나 직접 만져보고 냄새 맡고 씹어 보면서 전통한약과 친근해질 수 있는 <허준&대장금 어린이 무료 한방체험>이 진행된다. [사진제공=유용우한의원]

아이들이 아프면 보통 해열제나 항생제를 사서 먹이게 되는 것이 일반적이다. 하지만  한의학에서는 우리 몸이 스스로 치료할 수 있는 힘을 가지고 태어났다는 원리에 근거해 치료하는 것을 기본으로 한다. 한약은 우리 몸의 면역력이 잘 발휘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특히 어린이들에게는 타고난 만큼 쑥쑥 키가 클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고 뼈에 기운을 북돋워줄 수 있다. 우리 주위에 있는 소금도, 돌도, 들에 핀 풀도 다 그런 한약의 재료가 될 수 있다. 

유용우한의원에서 그런 한약 재료들을 하나하나 직접 만져보고 냄새 맡고 씹어 보면서 전통한약과 친근해질 수 있는 ‘제5회 허준&대장금 어린이 무료 한방체험’을 진행한다.  

유용우 원장은 “겨울방학을 맞아 아이들의 면역력 돕고 키가 쑥쑥 클 수 있는 한약재를 준비했다”며 “한약재가 우리 몸에서 어떻게 작용해서 건강하고 튼튼하게 해주는지 알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번 한방체험에 참가한 어린이에게는 체험증과 한방음료, 미국유학 보딩스쿨 도서(35,000원 상당)도 증정한다. 진료와 관계없이 체험만 별도로 할 수 있고 체험비는 무료다.

<제5회 허준&대장금 어린이 무료 한방체험>

기간 : ~ 1/22(일) (토·일 정상운영. 단, 수요일은 휴진)
시간 : 오전 10시 ~ 오후 7시
장소 : 유용우한의원
위치 :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로 24 웨스턴돔 B동 3층  
예약·문의 :  031-813-1311

▲ 유용우한의원은 1997년 개원 이후 20년 이상을 비염, 아토피 등으로 고통받는 어린이와 청소년를 위한 전문진료에 매진해왔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