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청소년 마음건강 위한 ‘The 비춤학교’ 홍보활동 펼쳐

고양국제꽃박람회 행사장에서 'The 비춤 사업' 홍보를 펼치고 있다.

[고양신문] 고양시아동청소년정신건강증진센터(이하 고아정)는 아동·청소년 마음건강을 위한 네트워크 사업 ‘The 비춤학교’ 사업을 알리기 위해 고양시 건강박람회와 고양국제꽃박람회 행사장에서 홍보 활동을 펼쳤다. 참가자들은 정신건강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해 홍보영상을 상영하고 마음비춤 구급키트를 배포했다.

The 비춤학교는 고양시, 고양교육지원청, 고아정, 월드비전경기북지부가 협력해 고양시민 스스로가 마음을 돌보는 능력을 키워 타인과 공감하고 소통하는 시민이 될 수 있도록 통합적인 서비스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구체적으로 정신건강 인식개선을 위한 키트를 보급하고,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을 위한 치료비와 집중관리 서비스를 제공해 정서문제와 정신질환의 조기발견과 치료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2016년에 The 비춤학교를 통해 치료받은 아동·청소년은 11명이며,  마음건강 교육을 지원받은 교사들은 59명이다. 또한 41개 초‧중‧고에서 인식개선을 위한 세계시민교육을 진행했고 시민을 대상으로 마음건강과 관련된 자료를 2000건 이상 제공했다.

‘The 비춤’학교와 관련한 기타 궁금한 사항은 홈페이지(www.goyangwithus.co.kr)를 참조하거나 고아정(031-908-3567~8)으로 문의하면 된다.

홍보 부스에서 배포하는 마음비춤 구급키트.
건강박람회에서 홍보활동을 펼치는 모습.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