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포농협 주관, 미곡연합 4개 농협조합원 교육

이재영 송포농협 조합장이 조합원과 농민들에게 교육과 관련된 내용을 전달하며 인사말을 하고 있다.

[고양신문] 송포농협(조합장 이재영) 가좌지점3층 강당에서는 지난 6일 오후 2시 고양시 미곡연합사업 4개 농협이 참여해 고양쌀 추곡수매 안내와 건조기 기술교육을 가졌다.
송포농협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이재영 송포농협 조합장을 비롯해 김진의 일산농협 조합장, 장순복 지도농협 조합장, 김한모 신도농협 조합장이 함께해 조합원들과 참가자들에게 인사말을 전하며 교육을 진행했다. 
고양시 미곡연합 4개 참여 농협은 고양쌀 계약재배 조합원들에게 품종별 수매기간, 수매장소, 수매등급기준, 사후정산제도, 수매기준 위반사항, 수매중점 추진사항, 양곡관리법(등급표시제) 등을 중점적으로 교육했다. 또한 농업관련 교육과 더불어 고품질의 고양쌀 생산을 위한 건조방법을 세부적으로 설명했으며, 계약재배 조합원과의 질의응답 시간도 가졌다. 
이날 참석한 농협 조합장들은 “조합원들과 농민들의 노고에 고마움을 전하며 앞으로도 농협은 꾸준한 교육을 통해 고양쌀이 고품질의 쌀로 더 진화 할 수 있도록 하겠다. 더불어 농협 임직원과 조합원, 농민들이 소통하면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전문적인 수매교육을 진행하며 질의 응답 시간도 가졌고, 농업관련 정보를 교환하는 소통의 시간도 가졌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