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경제
수원중고차매매사이트 '다드림카', 중고차 구매법차량등록증과 성능점검기록부 꼭 확인하세요
  • 권구영 기자
  • 승인 2017.09.12 14:29
  • 호수 1338
  • 댓글 0
박승태 다드림카 대표(사진 왼쪽)는 "너무 싼 차량만 찾다보면 허위매물을 파는 중고차업체에 낚이기 쉽다"며 "구매에 앞서 믿을 수 있는 중고차매매업체부터 선정할 것"을 당부했다.

불경기가 장기화되면서 차량구입도 신차보다 부담이 적고 비용대비 실속 있는 중고차로 눈길을 돌리는 상황이다. 하지만 이런 중고차 시장 발달로 몇몇 부작용도 발생하고 있다. 그 중 가장 큰 문제가 '허위매물'이다. 일부 몰지각한 업체들이 존재하지도 않는 매물로 방문을 유도하거나 인터넷에서 봤던 중고차와 방문 후 구매할 차량을 다르게 해 소비자에게 피해를 주고 있다. 중고차를 믿고 구입할 수 있는 방법을 수원시 중고차매매사이트 ‘다드림카’ 박승태 대표로부터 들어봤다.


허위매물로 인한 소비자피해가 적잖다. 중고차를 구매할 때 주의할 점은.
중고차를 구매할 때 차량등록증과 자동차성능점검기록부를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이를 통해 차량 사고유무, 침수이력, 전손이력, 렌트이력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모든 중고차매매상사에 차량등록증과 성능점검기록부가 있으니 보여달라고 하면 된다. 혹시 해당 딜러가 이를 보여주지 않으려고 한다면 그냥 다른 곳으로 가는 게 좋다.

계약할 때는 딜러의 사원증도 확인해둬야 한다. 입금 시 해당 중고차법인 계좌나 딜러본인 계좌로만 계약금을 넣어야 법적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출고 시 자체적으로 성능 점검과 정비 서비스를 해주는 중고차매매 업체라면 더 믿을 만하다.

너무 싼 차량만 찾다 보면 허위매물을 파는 중고차업체에 낚이기 쉽다. 중고차 구매에 앞서 믿을 수 있는 중고차매매 업체부터 선정하시는 것이 좋다.


다드림카 중고차만의 장점은 무엇인가.
허위매물 근절을 위해 100% 실매물을 취급한다. 딜러전산망에 의한 매입가에 저렴한 수수료만 받고 박리다매를 원칙으로 판매한다. 그렇기 때문에 원하는 차량을 만족스런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중고차를 구매할 때 품질 보증도 확실하게 진행한다. 직접 운영하는 1급 공업사에서 철저한 정비를 통해 출고하기 때문에 중고차허위매물에 대한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 서류확인과 성능기록부 점검내용까지 확인된 차량만 출고한다. 6개월 1만㎞ A/S도 보장한다.


중고자동차 구매를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은.
중고차를 알아보는 소비자들은 대부분 인터넷 중고차매매사이트나 중고차카페를 통해 가격을 비교하고 저렴한 가격의 중고차를 찾기 마련이다. 이런 심리를 이용해 중고차사이트 상당수가 낚시성 허위매물로 방문을 유도하기 때문에 관련 피해사례가 많이 발생한다. 신뢰할 만한 데에서 구매해야 나중에 탈이 없다.

다드림카는 허위매물 근절에 앞장서고 있다. 사고이력 조회 시스템을 구축해 카페 회원들이 편리하게 조회할 수 있도록 하고 딜러 전산을 오픈해 허위매물 피해를 미연에 방지하고 있다. 특히 인터넷에 정찰제로 올라온 가격보다 충분히 좋은 조건과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한 차량들도 있기 때문에 이런 정보를 소비자들에게 전달하고 상담한다. 장삿속이 아닌 고객에게 진심으로 다가가면 매출은 당연히 오른다고 생각한다.

 

권구영 기자  nszone@mygoyang.com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구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