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호주 산부인과 전문의

인터넷을 사용하는 중년여성이 늘면서 이쁜이수술에 대한 의식도 많이 개선됐다. 개인별 정보수집 능력 향상으로 인한 인식 변화로 볼 수 있는데, 이러한 이유로 이쁜이수술 방법과 비용 등의 측면에서도 눈높이와 기대수준이 매우 높아졌다.
이러한 추세에 맞춰 기존 이쁜이수술방법에서 흔히 발견되던 기술적 후진성 등으로 인한 부작용과 효과상 문제점들도 개선되지 않을 수 없는 상황이다. 턱없이 높은 비용을 지불하고도 만족도가 낮은 데 대한 해결책이 요구되고 있는 것이다.
1970년대 수술방식의 다수를 차지했던 바깥쪽 부위의 과도한 절개 위주의 수술방법이 주는 부작용이 그러하고, 이물질을 삽입하는 방식의 수술로 이물질 사용적합성 여부나 질내 조직천공, 상처유발 등의 문제점이 끊임없이 제기되고 있는 점이 그러하다.
이토록 많은 문제점을 드러내고 있음에도 여전히 이뤄지고 있는 원인은 이쁜이수술에 반드시 필요한 요소인 ‘여성 성의학’에 대한 전문적인 노하우가 결여된 상태에서 상업성만을 목적으로 대다수 비전문의 의사에 의해 이뤄지는 수술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이 때문에 절개위주의 수술방식이 가져오는 성감쇠퇴, 성교통, 질속질환 예방과 치료의 어려움이라는 폐단과 함께 부적절한 이물질 삽입으로 인한 각종 부작용 또한 끊이지 않는 실정이다.
하지만 이쁜이수술에 대한 관심과 인식수준이 높아지면서, 수술기술 발전으로 기존의 단점을 보완하면서도 수술효과나 가격 측면 모두의 기대수준을 충족시켜주는 이쁜이수술방법들이 있어 주목받고 있다.
특히 입구만 축소하는 방식이나 이물질 삽입이 아닌, 애초 수술 자체를 안쪽 자궁경부 근처 가장 쉽게 헐거워지는 ‘후방질원개’ 부위를 좁히면서 시작해, 괄약근육에 탄력을 주면서 바깥쪽으로 좁혀 나오는 수술방식이 호평 받고 있다.
이는 질의 통로를 감싸고 있는 근육과 근막을 당겨 전체를 고르게 교정해주므로 수축력 향상은 물론 반복출산의 결과로 나타나는 복압성요실금 증세는 물론 여성불감증까지 호전시키는 효과를 준다. 출산과정에서 손상된 질과 항문 사이의 회음부를 골반근육과 조직을 봉합해 줘 위생과 미용상의 개선효과도 거둘 수 있다.
또한 출혈과 통증을 감소시킴으로써 회복 또한 빠르게 진행되고 심리적인 개선효과도 커 수술 후 신혼시절의 느낌을 되찾는가 하면, 자신감 또한 높아지면서 부부금슬도 훨씬 좋아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요즘 이쁜이수술, 질성형수술, 질축소수술, 소음순수술 등 여성시크릿 수술을 찾는 여성들은 비용이나 효과에 대한 기대가 예전과 확연히 다르게 수준이 높으며 적정한 비용을 지불하면서도 부작용이 없고 만족도가 높은 수술을 꼼꼼하게 체크하는 추세이므로 앞으로 여성이쁜이수술 시장도 많이 바뀔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