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규제 강화로 수익률 큰 초역세권 오피스텔 각광

고덕역 더 퍼스트 오피스텔 조감도 [사진제공=위퍼스트]

 

위퍼스트(시행사)가 서울 강동구 고덕동 일대에 선보인 ‘고덕역 더퍼스트’가 초역세권으로 시장에서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역세권 오피스텔은 전통적으로 임차인들의 선호도가 높아 공실률은 낮으면서 수익은 높게 얻을 수 있어 자산가치로서 유용하다”며 “정부의 8.2부동산 규제로 임대수익을 많이 얻을 수 있는 오피스텔로 투자자들이 몰릴 것으로 보인다”고 예측하고 있다.  

고덕역 더 퍼스트는 지하철 5호선 고덕역 4번 출구와 10m 거리에 있는 초역세권단지다. 2023년 지하철 9호선 환승역으로 개통될 예정이어서 강남권 업무지역까지 15분이면 이동가능 할 것으로 보인다.

고덕로, 동남로, 올림픽대로, 서울외곽순환도로 상일 IC 등도 가까이 있어 도심은 물론 수도권전역으로 차량 이동도 수월하다. 2024년에는 서울~세종 간 고속도로가 개통될 예정이라 교통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대규모 상업업무 복합단지 조성으로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단지 주변으로 삼성엔지니어링, 세스코, 세종텔레콤 등 수용인원 1만 5,000여명에 달하는 첨단업무단지가 입주해 있고 엔지니어링복합단지, 고덕상업업무복합단지 등이 각각 2019년, 2020년에 완공될 예정이어서 배후수요만도 5만 4000여명에 달할 전망이다.

고덕역 더퍼스트는 지하 6층~지상 20층 전용면적 18~35㎡ 총 410실 규모로 이뤄져 있다. 지하층은 주차장으로 이뤄져 있고, 지상 1층~4층은 연면적 6,288㎡ 규모의 상가시설이, 지상 5층~20층에는 오피스텔이 들어선다. 원룸 구조의 스튜디오타입부터 별도의 방을 갖춘 1.5룸 등 다양한 형태의 구조로 이뤄졌다. 

단지 앞에 송림근린공원을 비롯해 명일근린공원, 두레근린공원, 까치근린공원, 샘터공원, 고덕산 등의 녹지시설이 인근에 있다. 또한 이마트가 도보 1분 거리에 있고 강동경희대학교병원, 온조대왕문화체육관, 강동아트센터 등의 편의시설도 모두 걸어서 이용 가능하다. 

고덕역 더 퍼스트 분양관계자는 “고덕역 초입에 위치해 있어 이동이 편리하고, 황금노선으로 불리는 9호선도 개통을 앞두고 있어 젊은 세대 중심으로 임차인들의 선호도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며 “이 외에도 주변에 형성된 인프라와 강동구에 조성된 대규모 상업업무 복합단지가 인접해 풍부한 임차 수요를 기대해 볼 수 있다”고 말했다. 

고덕역 더 퍼스트 홍보관은 서울 송파구 방이동에 있고, 모델하우스는 이달 중에 개관 예정이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