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신문] 일산농협(조합장 김진의)은 로컬푸드직매장을 이용하는 소비자들과 농가의 교류를 확대하기 위한 소비자 체험 행사를 25일과 26일 양일간 진행했다.

 

일산농협 로컬푸드직매장 소비자를 대상으로 준비한 이번 행사는 특별히 ‘어린이들과 함께할 수 있는 체험’으로 기획돼 로컬푸드직매장에 장수풍뎅이를 출하하고 있는 꿈틀꿈틀 곤충농장(농장주 김정수)에서 진행했다. 행사 참석자는 25일 105명, 26일 130명으로 곤충과 놀아보기, 장수풍뎅이 애벌레 관찰하기, 장수풍뎅이의 한해살이 등을 다채롭게 체험하며 온 가족이 함께 즐거운 시간을 즐겼다.

행사 한 참가자는 “평소 포컬푸드직매장은 그냥 좋은 농산물만 구입하는 곳이라고 생각했는데, 이렇게 직접 농장에 와서 아이와 함께 체험을 즐길 기회를 마련해 줘 참 고마웠다”는 소감을 밝혔다.

행사를 준비한 김진의 조합장은 “평소 로컬푸드직매장을 즐겨 이용하시는 소비자들이 출하 농업인들과 좀 더 가깝게 호흡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했다”며 체험 행사 취지를 밝혔다.

한편 일산농협은 내년 7월 장항동에 로컬푸드직매장 3호점을 개장할 예정이다. 일산농협 관계자는 “새로 마련되는 로컬푸드직매장 3호점에는 다양한 가공사업과 체험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할 수 있는 시설이 마련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