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복지나눔센터 주최·주관 이틀간 진행

[고양신문] 제128주년 노동절(메이데이)을 기념하는 2018 노동절 기념식 및 메이데이 페스티벌 ‘다시, 봄’이 지난 4월 27일과 28일 양일에 걸쳐 사)노동복지나눔센터 주최·주관으로 열렸다<사진>. 고양시와 일산아지매, 고양시민회, 고양신문 등 여러 단체들의 후원으로 27일에는 안치환과 자유 밴드, 이소선 합창단, 한가람 남성합창단 등의 공연이 아람누리에서 펼쳐져 큰 박수와 갈채를 받았다. 

다음날인 28일에는 합리적인 노사문화 확립에 기여한 근로자에 대한 표창과 마술, 인형극 등 다채로운 무대 공연이 있었다. 또한 에코백 체험, 화합의 소원풍경 만들기, 미래식량 곤충 카나페 등 이색적인 체험행사 등도 함께 진행했다. 
이날 고양시장을 대신해 이흥민 민생경제 국장과 소영환 고양시의회 의장, 우영택 고양시의회 부의장, 고양비정규직 근로자 지원센터 손용선 실장, 두레협동조합 도기탁 이사장, 김유임 고양시장 예비후보 등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이홍우 노동복지나눔센터 대표는 “‘과거를 상상하고 미래를 기억한다’는 네이미어의 말처럼 노동시간을 제한하기 위해 과거 얼마나 많은 사람들의 투쟁과 희생이 있어야 했는지 우리는 상상해 봐야 한다. 노동절의 의미를 되새기고 널리 공유하고자 행사를 개최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