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층에 하나로마트도 있어 ‘원스톱’ 쇼핑 가능

일산농협 풍산·일산점 이어 3번째
잔류농약·유해성분 검사로 안전 
1043평 규모, 50여대 동시 주차  

 

일산농협(조합장 김진의) 로컬푸드직매장 3호점 장항점 준공식이 20일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유은혜 국회의원, 이윤승 고양시의회 의장, 이봉운 고양시 부시장, 김병원 농협중앙회장과 일산농협 조합원등 1000여명이 참석해 대한민국 로컬푸드직매장 분야를 선도하고 있는 일산농협에 격려와 응원을 보내며 앞으로도 생산자와 소비자의 든든한 다리 역할을 해줄 것을 주문했다.

 

[고양신문] 호수마을 건너편 장항1동 행정지원센터 가는 길에 로컬푸드직매장이 지난 14일 새롭게 문을 열었다. 일산농협(조합장 김진의)의 세 번째 로컬푸드직매장이다. 장항점은 ‘농업인 곁에 더 가까이’라는 콘셉트에 맞게 고양시 로컬푸드 주요 생산지인 장항동에 위치해 소비자가 더욱 신선한 농산물을 구입할 수 있다. 

일산농협은 2014년 로컬푸드직매장 풍산점(1호점), 2015년 일산점(2호점)을 개장한 이래 4년간 방문 고객 수 200만 명, 총매출 350억원을 기록하며 전국 최고의 직매장을 운영하고 있어 더욱 신뢰가 간다. 게다가 고양시 사회적기업협의회 ‘보부상단’의 공예품 상설매장, 장애우가 기른 콩나물, 사회적기업 ‘장터(장애인과 새터민의 행복한 일터)’에서 만든 빵과 쿠키를 판매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앞장서고 있다. 일산농협 매장에서 장을 보면 착한소비에 동참할 수 있어 쇼핑이 더욱 즐거워진다. 

 

일산농협 로컬푸드직매장 장항점 내부 전경


그동안 로컬푸드직매장의 단점으로 지적됐던 지역에서 나지 않는 농산물과 공산품 구매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1층에는 로컬푸드, 2층에는 하나로마트를 둬 원스톱 쇼핑이 가능해졌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2층으로 올라가면 캔류, 커피, 라면, 와인, 화장지, 밀폐용기, 세제, 각종 장류 등 웬만한 공산품은 다 구비되어 있다. 

새로 지은 건물이라 깔끔하고 쾌적하며 총 1043평 규모에 1층의 매장면적만 300평 규모로 카트를 밀고 쇼핑하기에 전혀 불편함이 없다. 주차장은 차량 52대를 동시 주차할 수 있어 장을 보는 주요 계층인 여성들도 안심이다. 1층 한켠에는 ‘타지역 농산물관’이 따로 개설되어 있어 귤, 메론 등 고양·파주 이외 지역의 농산물도 제철에 맞게 구입할 수 있다. 

 

일산농협 로컬푸드직매장 장항점은 월 1회 정밀검사로 잔류농약과 유해성분 검사를 시행하고 있어 농약 걱정 없이 농산물을 구입할 수 있고, 생산자 실명과 사진까지 게시돼 믿고 먹는 지역농산물을 만날 수 있다.

 

장항점 역시 고양시 로컬푸드직매장 운영방침에 따라 월 1회 정밀검사로 잔류농약과 유해성분 검사를 시행하고 있어 농약 걱정 없이 농산물을 구입할 수 있다. 생산자 실명과 사진까지 게시돼 역시 믿고 먹는 지역농산물임을 실감할 수 있다. 

또한 주부들은 콩제품과 두부를 많이 먹는 것이 건강에 좋다고 하는데 이곳에서는 100% 우리콩으로 만든 원당두부를 판매하기 때문에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고양시에서 재배한 헤이즐넛, 밤꿀과 아카시아꿀, 야생화꿀도 판매한다. 고양시는 인근에 산과 들이 많아 양봉도 가능하다. 

농협조합원으로 구성된 행복봉사단이 협동조합형태로 운영하는 즉석두부와 반찬코너도 기대되는 구성이다. 국산콩을 갈아서 그날그날 만들어 파는 두부라 따뜻하고 신선하다. 주부조합원들이 만들어내는 맛깔스런 반찬도 일품이다. 

무더위에 지쳐 입맛 없고 기운 떨어지는 요즈음 농협홍삼이나 매실청, 오미자청으로 기운을 북돋는 것도 좋겠다. 화훼농가에서 키운 다육이 화분과 장미꽃다발, 꽃바구니도 저렴한 금액에 구입할 수 있어 집안을 화사하게 꾸밀 생각에 저절로 미소가 지어진다. 

 

송기섭 로컬푸드 생산자

 

매장에서 만난 송기섭(대화동) 생산자는 “농민들에게 일산농협 로컬푸드직매장은 든든한 판로다. 현재 50여 가지의 농산물을 생산하는데 로컬푸드 덕분에 즐기며 농사를 짓다보니 좋은 농산물을 생산할 수 있고 소득에도 큰 도움이 된다”며 “좋은 먹거리를 제공하는 로컬푸드직매장을 소비자들이 더 많이 찾아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진의 일산농협 조합장(사진 오른쪽에서 세번째)은 "로컬푸드직매장은 정성껏 키운 농산물을 직접 포장하고 진열하는 매장으로 소비자의 믿음과 신뢰를 얻고 있다"며 "더 신선하고 더 우수한 농산물로 더 많은 소비자와 만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장항점은 개장을 기념해 7월 한 달 동안 3만원 이상 구매 고객 300명에게 라면 멀티팩 또는 계란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일산농협 로컬푸드직매장 장항점
주소 일산동구 장항로 226-68(장항동 594번지)
전화 031-907-8161
영업시간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하나로마트 9시부터 6시까지)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