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워진 공간에서 240개 인기 강좌
[고양신문] 합리적인 가격과 고품격 강좌로 지역 주민에게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그랜드백화점 문화센터가 새단장을 마치고 7월 24일 가을학기 회원을 모집한다. 원데이클래스를 비롯해 240여 강좌로 지역의 문화공간으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리뉴얼을 마친 문화센터는 온돌마루와 시스템에어컨을 갖춰 예전보다 훨씬 깔끔하고 쾌적해졌다. 음향시설과 영상장비도 최신 설비로 교체했다.


DSLR, 리빙, 라보영어, 외국어, 생활역학과 사주명리, 서예와 민화교실, 서양화, 수채화·유화, 프랑스 자수, 캘리그래피, 바이올린, 재즈피아노, 우쿨렐레, 해금 등 240가지가 넘는 프로그램 중에서 취향과 시간대에 따라 골라 배우는 재미가 있다. 직장인을 위해 저녁시간대에 운동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요가강좌는 주말반도 있어서 편한 시간대를 골라 운동할 수 있다. 신나게 노래 부르며 스트레스를 날려보내고 웃음치료 효과까지 있어 주부들에게 인기만점인 노래교실은 무려 8개 강좌나 된다. 요일과 시간대가 다양해 가능한 시간을 골라 수강할 수 있어 좋다. 엄마랑 아가랑 함께하는 오감미술과 체험놀이 미요랜드 등도 어린 자녀를 둔 주부들에게 인기다.


연령대별로는 에너지 넘치는 20대는 케이팝댄스, 발레&스트레칭, 요가강좌가 인기다. 조용히 그림을 그리며 예술소양을 키워주는 수채화·유화 강좌는 30대부터 50대 이상까지 폭넓게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 건강에 관심 많은 40~50대에는 라인댄스와 흥겨운 노래교실이 단연 인기다. 전통문화의 멋을 아는 50대 이상 연령층에게는 한국무용이 관심을 끌고 있다. 그랜드백화점 문화센터의 최장수 프로그램은 아침 요가와 노래교실, 수채화, 유화, 서예 강좌다. 건강하면서 교양 넘치는 삶을 추구하는 고양시민의 취향이 여기서도 엿보인다.
 
리빙관, 가구·침구·주방용품 한자리에

8층 리빙관이 새로워졌다. 가구, 침구수예, 주방용품이 둥지를 틀었고 고객센터도 넓고 쾌적해졌다. 리빙관 리뉴얼 오픈을 맞아 라자가구와 천연염색 전문브랜드 수풀리아가 새로 입점했다. 수풀리아는 천연염색으로 특허를 받은 벤처기업 브랜드로 순면원단에 편백나무를 활용한 피톤치드 향기염색기법을 적용해 베개, 이불 등의 침구류와 의류를 생산 판매한다. 천연염색으로 자연스런 멋을 낸 의류가 다양하게 준비돼 있다. 아토피, 알레르기, 불면증을 완화하고 숙면을 유도하는 데 효과적이라는 피톤치드 방향제 등도 판매한다.


가구코너에는 세련되고 감각적인 디자인의 라자가구가 입점했다. 합리적인 가격대와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하는 라자가구가 합류하면서 가구코너가 더욱 알차졌다. 8층 가구 매장에는 레이디가구, 오크마운틴, 금성침대, 킹코일침대, 힐커소파, 황토코리아, 라자 종합가구, 라자 주니어가구가 입점해 있어 취향대로 선택할 수 있다. 목재로 만든 가구는 온도와 습도에 영향을 많이 받는 제품 중에 하나다. 여름철 집안의 온도와 습도가 높아지면서 가구가 변질되거나 뒤틀림이 발생하기도 한다. 침대 매트리스도 곰팡이와 집먼지진드기에 취약하다. 수면 중에 땀을 많이 흘리면 매트리스가 눅눅해지면서 곰팡이와 집먼지진드기가 서식하기 좋은 환경이 된다. 침구를 자주 세탁하고 소독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만 오래된 매트리스라면 아예 교체하는 것이 깔끔하다. 뽀송하고 쾌적한 침대에서 숙면을 취하는 것이 여름철 건강관리 비법 중 하나다.


침대교체가 부담된다면 침구라도 까슬까슬한 여름 패드와 이불로 바꿔보자. 땀을 많이 흘리는 계절이니 두 개씩 갖춰두고 자주 세탁하고 햇볕에 바짝 말려 일광소독해서 사용하면 열대야에도 조금 쾌적하게 잠을 잘 수 있다. 침구브랜드로는 디메르, 실로모아, 인지향, 나이스필, 클푸가 입점해있다. 뛰어난 흡수성과 통기성을 갖춘 친환경 소재인 풍기인견과 세탁하기 편하고 올록볼록한 주름이 있어 가벼운 직물인 시어사커, 여러 번 워싱처리해 부드러운 감촉과 빛바랜 듯한 색감이 특징인 워싱이불은 시원하고 건강한 여름나기에 도움이 될 것이다. 그랜드백화점에서는 착한가격으로 주인을 기다리고 있으니 더 반갑다.


주방용품은 키친아트, 젠한국 등이 입점해 있다. 덥고 습한 여름철 위생을 위해서는 주방용품에 특히 신경을 써야 한다. 도마, 칼, 행주 등 오염된 식기류에서 여름철 식중독균이 증가한다고 하니 흠집 많고 낡은 주방용품은 깔끔한 새것으로 교체하는 것이 건강을 지키는 지름길이다.

특별한 혜택 잡으세요
할인행사 기간 7월 25~31일(7일간)
주방용품 쇼핑찬스 최대 60% 할인행사 / 키친아트, 젠한국, 퀸센스, 행남자기 등
행남자기 어반블루 인조 홈세트 28만원
베네피나 루피나 만능쿡 냄비 / 팬 3종세트(7pcs) 9만원→2만9000원

7월 25일 단 하루 초특가상품 퍼레이드
퀸센스 만능구이팬 40㎝ 5만원 → 2만원(20개 한정) 락앤락 얼음트레이 세트 1만5000원 →1만1000원(20세트 한), 수풀리아 천연염색스카프 3만원(20장 한정)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