흰돌종합복지관 노후 준비 프로젝트 제2기 참여자 모집

환한 웃음으로 프로그램을 즐기는 시니어노후준비교실 참여자들.

[고양신문] 흰돌종합사회복지관(관장 심재경)이 2018년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사업 ‘6070세대 노인의 *웰에이징을 위한 성공적 노후 준비 프로젝트 꽃노년 신나는 나의 인생 자리잡기’를 활발히 운영하고 있다. (*웰에이징은 건강하고 자연스럽게 아름다움을 유지하며 잘 늙어가는 의미를 담고 있다) 건강한 인생 후반을 위한 웰에이징 공개강좌 ’건강하고 당당한 백세청춘특강과 노후준비 집단프로그램 ’시니어노후준비교실(새로운시작그리고다짐)‘, 꽃노년 행복실현 프로그램 ’건강하자! 즐기자! 나누자! 배우자!‘의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통해 다차원적인 노후 준비를 적극 지원해 화제가 되고 있다.

건강하고 당당한 백세청춘특강 1차

 ‘꽃노년 신나는 나의인생 자리잡기‘ 1기의 한 참여자는 “노후에 대해 큰 관심 없이 살았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구체적으로 생각하게 됐다. 더불어 사는 삶의 행복함을 느끼면서 이 시간을 기다렸다. 미래에 대한 약간의 두려움도 떨쳐버리는 계기도 됐다”며 “나 아닌 다른 사람의 생활도 들여다보게 되고 나의 생각만이 아닌 타인의 생각으로 다시 나를 돌아볼 수 있는 시간이 됐다. 그러면서 긍정적으로 변화된 나를 발견할 수 있어 좋았다”라며 이번 사업이 건강한 노년 삶을 영위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고 강조했다.

제1기 시니어노후 준비교실 참여자들이 프로그램을 즐기고 있다.

심재경 흰돌종합사회복지관장은 “백세시대를 살아가는 노인들이 인생 후반에 건강하고 자연스럽게 잘 나이 들어가기 위해 앞으로 지역사회복지관에서 보다 체계적인 노후준비교육과 집단 활동을 지원 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를 통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삶을 영위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흰돌종합사회복지관에서도 보다 전문적인 프로그램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꽃노년 행복실현프로그램 ‘건강하자, 즐기자, 나누자, 배우자’ 활동.

더불어 오는 8일 오후 2시에는 ‘건강하고 당당한 백세청춘특강 2차’ 공개강좌가 시니어일자리연구소 최유재 대표와 함께 흰돌종합사회복지관에서 진행된다.
 본 강의는 60~70세대 누구나 무료로 참여가 가능하며, 사전신청 및 문의는 흰돌종합사회복지관(031-905-3400~1 윤정민 주임)으로 하면 된다.

프로그램을 통해 배우고 소통하는 것이 건강한 노후를 준비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고 말하는 참여자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