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신문] 연일 기록적인 폭염이 지속되는 가운데 고양시의회(의장 이윤승)는 지난 3일 의장실에서 폭염 장기화에 따른 긴급 대책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긴급 간담회에는 고양시의회 의장단 및 각 상임위원장, 당대표들이 참석해 폭염에 따른 피해 예방 및 시민안전을 위한 폭염 대책을 논의했고, 고양시 재난상황실 등 관련 기관을 방문해 폭염 종합대책을 점검했다.

고양시 재난상황실을 방문한 자리에서는 고양시 이봉운 제2부시장을 비롯한 관련 공무원으로부터 폭염에 따른 고양시 대응 현황 및 피해 상황 등을 보고 받고 대응 대책에 관해 논의했다.

폭염 관련 보고를 받은 의원들은 무더위쉼터 운영, 폭염에 취약한 노약자 등 취약계층 보호를 위한 대책 마련을 당부했다. 아울러 연일 계속되는 폭염과 열대야로 전력소비가 급증하면서 화정동 등 노후 아파트 정전 사태가 빈번하게 발생됨에 따라 아파트 단지 내 변압기와 차단기 등 주요 전기설비의 안전관리 실태 점검 및 정전 시 복구지원 등 피해 최소화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요청했다.

한편, 한국동서발전(주) 일산화력본부를 방문해 고양시 전력공급 상황을 점검하고 전력 공급에 차질이 없도록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하며, 일산화력본부 관계자들을 격려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