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산업현장 산재·사망사고 근절위해 공동 협력키로

김도근 안전보건공단 경기북부지사장(사진 왼쪽에서 두번 째)과 이재준 고양시장(사진 중앙)이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화재·재난사고 등을 예방하기 위해 공동협력하기로 했다.  [사진제공 = 안전보건공단 경기북부지사]

 

[고양신문] 이재준 고양시장과 김도근 안전보건공단 경기북부지사장이 30일 고양시청에서 면담을 갖고 산업현장 근로자의 재해사망 사고예방을 위해 공동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경기북부의 대표적인 인구·근로자·사업장 최상위 도시인 고양시에서 지방자치단체 수행 및 발주사업 근로자의 사망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두 기관의 담당부서가 효율적이고 지속적인 프로그램을 적용해 안전한 지자체의 롤모델을 만들기로 한 것이다.   

더불어 고양시 내의 근로자도 곧 고양시민이라는 생각을 함께하고 일반 시민 안전에도 협력해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화재·재난사고 등의 예방에도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김도근 경기북부지사장은 “100만 인구에 걸맞은 산업안전과 시민안전 시스템을 구축해 지자체 수행 및 발주 근로자의 사고·사망을 제로화하고 더 나아가 고양시 전체 사업장의 사망사고근절을 위해 양 기관이 지속적으로 재해예방활동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집중호후로 인해 피해가 예상되는 재난 취약지역 현장을 점검하는 이재준 고양시장. [사진제공=고양시]

 

한편 고양시에 지난 28일 오전부터 30일 새벽까지 524mm의 강우량을 기록하며 집중호우가 내리자 이재준 고양시장은 이날 성사천변 저지대에 위치한 강매동 강고산마을과 강매배수펌프장, 풍동 민마루 침수피해 지역 등 재난 취약지역 현장을 점검하며 “수해로부터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 해 줄 것”을 당부했다.

고양시 재난안전대책본부도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전 직원의 절반에게 긴급 비상근무를 발령했고, 각 부서별 담당 동으로 출장해 동 빗물받이 부유물 제거, 침수피해 우려지역 점검 등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 예방에 총력을 다 할 것을 지시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