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웅 명예이사장와 민현식 건축가, 건축투어도 겸해

[고양신문] 출판도시 입주기업협의회는 ‘제1회 파주건축문화제(PAJU ACF)’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오는 15일 오후 4시30분 파주출판도시의 산파 역할을 한 이기웅 열화당 대표, 건축사사무소 기오헌 소장인 민현식 건축가의 공개강연을 연다. 이번 강연은 출판도시 구상부터 최근의 2단계 완성에 이르기까지 출판도시를 조성하는 데 결정적인 기여를 한 이기웅 출판도시 명예이사장과 출판도시 1ㆍ2단계의 시작을 알리는 ‘인포룸’, ‘서축공업관’을 각각 설계한 민현식 건축가가 하고 투어 프로그램도 이어진다. 파주 출판도시 조성 과정과 이념, 가치를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 될 예정이다. 또한 출판인과 건축가의 협업을 기념하는 건축물인 서축공업기념관을 민현식 건축가와 함께 둘러보는 시간을 통해 뜻 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파주건축문화제는 이외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영국의 건축 사진 전문 기자 올리버 웨인라이트의 평양 건축 사진전 '인사이드 평양'은 그동안 베일에 싸여 있던 비밀스러운 도시 평양의 건축을 소개한다. 올리버 웨인라이트는 이번에 전시장을 찾아 강연도 할 예정이다. 건축 영화 상영 프로그램 '에피소드'에서는 영화 '프라이스 오브 디자이어', '브라질리아'를 국내 최초 공개하며 강병국 건축가, 강미선 이화여대 건축학부 교수의 특별 GV(관객과의 대화)를 통해 관객들에게 유익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파주 및 출판도시 건축 사진 공모전 'P1'의 입상작 전시는 이번 행사가 파주의 아름다운 건축과 시민이 함께 어우러지는 축제의 장임을 보여준다.

파주건축문화제는 파주건축문화제와 출판도시입주기업협의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경기도, 파주시, 파주출판문화정보산업단지 사업협동조합이 후원한다. 자세한 일정과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www.pajuacf.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031-955-0035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