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민주당 경기도의원 135명 "지방자치법 전면 개정하라"지방자치법 전면개정 촉구 결의대회 열어
  • 이성오 기자
  • 승인 2018.09.13 11:08
  • 호수 1387
  • 댓글 0
지난 12일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135명이 참여한 '지방자치법 전면개정 촉구 결의대회' 모습.

“자치분권‧균형발전은 시대적 과제”

[고양신문]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135명의 의원들이 지난 12일 도의회 1층 정문 앞에서 지방분권에 대한 뜻과 의지를 모아 ‘지방자치법 전면개정 촉구 결의대회’를 진행했다.

도의회 민주당 자치분권혁신추진단 배수문(과천) 위원장의 ‘지방자치법’ 전면 개정 촉구 발언으로 시작된 이번 행사는 지방자치와 지방분권 확대에 대한 퍼포먼스 등으로 진행됐다.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은 결의문을 통해 “연방제에 준하는 강력한 지방분권국가라는 문재인 정부의 국정 주요 운영방침에 대해 관련부처와 국회가 부흥하지 못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자치입법권‧자치조직권‧자치행정권‧자치재정권‧자치복지권 강화와 의회인사권 독립·정책지원 전문 인력 보장 등의 내용이 제대로 반영될 수 있도록 지방자치법 전면 개정을 촉구하고 나섰다.

또한 퍼포먼스롤 통해 국회와 지방정부의 지방자치법 전면 개정 촉구, 지방의회의 자율성과 독립성을 위한 의회 인사권 독립 요구, 지방의회 의정활동 지원 및 전문성 강화를 위한 정책지원인력 확대, 지방자치권 전면 강화 등에 대한 굳은 의지를 표명했다.

염종현(부천1) 도의회 민주당 대표의원은 “현재 지방자치는 ‘지방자치법 범위 내’라는 족쇄에 묶여 나아가지 못하고 있다”며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은 ‘자치분권혁신추진단’을 ‘자치분권혁신특별위원회’로 격상해 지방자치법 전면 개정과 지방의회법 제정의 구체적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성오 기자  rainer4u@mygoyang.com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성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