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빛안과병원 후원, 안과학 발전기여 공로 기려

[고양신문] 이하범 한림대학교 의과대학 명예교수가 지난 2일부터 4일까지 일산 코엑스에서 열린 ‘제 120회 대한안과학회 학술대회’에서 ‘새빛공로상’을 수상했다.

이하범 명예교수

이 명예교수는 고려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한림대학교 한강성심병원 안과과장, 강동성심병원 안과과장 및 병원장을 거쳐 현재는 메디플렉스 세종병원에서 한길안센터장으로 재임하고 있다. 지난 2008년부터 2년간 제 16대 대한안과학회 이사장을 지냈고, 한국외안부연구회 회장, 한국콘택트렌즈연구회 회장을 역임하는 등 안과학 분야의 권위자로 손꼽히고 있다. 또한 한국실명예방재단 부회장으로 재임기간 실명예방교육 및 취약계층 눈 질환 치료를 위해 헌신했다.
 
대한안과학회는 “이하범 명예교수는 그동안 안과학 발전과 우리 국민의 시력보호 및 실명예방과 치료에 기여한 바가 커 새빛공로상을 통해 업적을 기리고자 한다”고 밝혔다. 
     
새빛공로상은 안과전문병원인 일산 새빛안과병원에서 지난 2014년부터 대한안과학회를 지원해 제정한 상으로, 안과학 발전에 큰 기여를 한 인물이나 단체를 선발해 기금 1000만원을 포상하고 있다. 

정성근 새빛안과병원장은 “앞으로도 계속해서 새빛공로상 후원을 통해 안과학 발전에 이바지한 분들의 공로를 인정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