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정책실현 활동… 내달 17일 접수마감


[고양신문] 고양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박윤희)은 청소년의 정책참여 활동을 통한 건강한 민주시민 역량을 키워나갈 ‘2019년 고양시청소년차세대위원’을 선발한다.
모집대상은 고양시에 거주하거나 고양시 소재 학교에 재학 중인 9세부터 24세 청소년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통해 최종 20명의 위원을 선발할 예정이다.

고양시청소년차세대위원회는 오는 4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사회참여에 관한 기본교육 ▲20만 고양시 청소년의 의견을 모을 수 있는 창구마련 ▲고양시 청소년 권리·인권 모니터링 ▲정책·사업 제안을 위한 사전작업 및 공청회 등의 활동을 진행한다.

선발된 위원들은 전문교육과 워크숍활동, 정치인과의 대화 등 다양한 활동을 실시하며, 고양시장 명의의 위촉장과 위원증, 활동에 따른 봉사확인서 등을 받게 된다. 또한 연말 활동이 우수한 청소년에게는 시상이 있을 예정이다.

박윤희 대표이사는 ”청소년들이 지역사회 정책과정에 참여함으로써 사회성, 리더십 등 다양한 역량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청을 원하는 청소년은 3월 17일까지 고양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www.gcyf.or.kr)에서 신청서 다운로드 후, 이메일(goyangyouth@gmail.com)로 접수하면 된다. 문의 031-810-4007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