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건강증진으로 치안서비스품질 상승

고양경찰서(서장 강신걸)에서는, 지난 12일 ‘행복한 고양경찰, 안전한 고양시민’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동방대학원대학교 자연치유 원우회 김태성 박사 등 6명을 초빙해 ‘마음동행 힐링캠프’를 진행했다.

힐링 프로그램에서 동방대학원대학교 자영치유 원우회와 고양경찰서 경찰들이 캠프를 진행하고 있다.

행사를 주관한 강영록 생활안전과장은 “지역경찰 업무 특성상 24시간 밤샘근무와 주취폭력으로 인해 발생하는 생체리듬의 불균형을 바로잡기위해 준비됐다. 허리, 어깨, 목 등의 만성 통증을 치유하는 프로그램으로 지역경찰의 내부만족도를 높이고 더불어 관내 주민들에게 제공되는 치안서비스 품질 향상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 캠프에서는 지역경찰뿐만 아니라 치료를 희망하는 모든 직원이 참여해 신체교정, 근막이완, 도수치료 등 개개인에게 맞는 1:1 케어가 제공됐다. 동방대학원대학교 자연치유 원우회장 김점용 박사는 “이번 캠프가 지역사회를 위해 수고하시는 경찰관분들을 위해 재능을 기부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강신걸 서장은 “건강증진을 통한 내부만족도 향상과 지역치안서비스 품질의 향상은 결코 분리된 것이 아니다. 이번 행사가 이 두 목표를 이어주는 교량역할이 될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라고 전했다.

자리에 함께한 참여자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