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고양시지부·농·축·화훼농협, 고양시와 업무협약

<사진 왼쪽 부터>강효희 원당농협 조합장, 김한모 신도농협 조합장, 임용식 송포농협 조합장, 박영선 벽제농협 조합장, 장순복 지도농협 조합장, 이재준 고양시장, 김재득 농협중앙회 고양시지부장, 강성해 한국화훼농협 조합장, 유완식 고양축협 조합장, 김진의 일산농협 조합장이 업무협약식에 함께 했다.


[고양신문] 농협중앙회 고양시지부(지부장 김재득)와 고양시 8개 농·축협이 23일 오후 3시30분 고양시와 2019 생활공구 임대사업 추진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는 가정에서 연중 사용빈도가 낮아 구입해 보관하기 어려운 생활공구세트와 전동 예초기, 임대 농업기계 등을 무상으로 임대하는 사업이다. 고양시민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어 고양시 농업인과 시민들의 편익 증진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고양시는 생활공구 구입과 안전사용 기술교육을 지원하고, 고양시 관내 농협은 생활공구 임대사업장을 확보하는 등 고양시와 고양시 농협 상호 간 유기적인 업무협력 체계를 구축해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김재득 농협중앙회 고양시지부장은 “오늘 협약식을 계기로 도농 복합도시의 특성을 반영한 생활공구 임대사업을 시행함으로써 공유경제를 실천하고 고양시 농업인뿐만 아니라 고양시민의 편익 증진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