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융·복합 게임쇼와 다양한 보트체험··· 봄날을 즐겨라가정의 달 5월, 킨텍스 전시 ‘풍성’
  • 권구영 기자
  • 승인 2019.04.27 00:56
  • 호수 1417
  • 댓글 0

[고양신문] 건축 산업분야의 최신제품과 트렌드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MBC건축박람회, 온가족이 함께 즐기는 키즈락 페스티벌, 경기국제웹툰페어,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까지 다양한 전시행사가 5월에 킨텍스에서 열린다. 그 중 플레이엑스포와, 경기국제보트쇼를 좀 더 자세히 들여다보자.


올 상반기 최대규모 융·복합 게임쇼
‘2019플레이엑스포(PlayX4)’

 

[사진 = 킨텍스]

 

5월 9일~12일 킨텍스 2전시장 6~8홀
네코제x블리자드, e스포츠 대회도 열려
팬 미팅 통해 크리에이터와 대화 기회도 

올 상반기 최대 융·복합 게임쇼인 ‘2019플레이엑스포(PlayX4)’가 5월 9일부터 12일까지 킨텍스 2전시장 6~8홀에서 개최된다. 

이번 플레이엑스포에서는 PC·모바일 게임은 물론 아케이드, 콘솔, VR, 인디 게임까지 다양한 게임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이번 플레이엑스포에는 글로벌 게임사들과 협력해 참관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올해에는 넥슨 콘텐츠 축제인 ‘네코제’가 플레이엑스포와 동시에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네코제’는 최초로 블리자드와 협업해 ‘네코제x블리자드’라는 제목으로 열리게 된다. 넥슨과 블리자드의 게임 팬들이 양사 IP(Intellectual Property)를 활용하여 만든 2차 창작물을 나누고 즐길 수 있는 교류의 장이다. 

뿐만 아니라 ‘보는 게임’의 트렌드를 반영해 국내 최고의 크리에이터들과 함께하는 ‘트위치 스트리밍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팬미팅과 토크쇼 형식으로 진행되는 행사에서는 팬들이 직접 크리에이터와 만나고 소통할 수 있다.

또한, 경기도는 미래성장 동력으로 주목받고 있는 e스포츠 산업 육성과 저변 확대를 위해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인 ‘월드 이스포츠 챌린지 2019’를 개최한다. 본 대회는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PlayerUnknown's Battlegrounds)’, ‘크레이지 레이싱 카트라이더(Crazy Racing KartRider)’ 3개 종목으로 진행되고, 한국과 중국, 일본, 말레이시아, 필리핀 5개국 170여 명의 아마추어 선수가 참가한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오버워치 컨텐더스 시즌1 플레이오프’가 개최되며 ‘PES 2019 UNIANA CUP 결승전’, ‘태고의 달인 쿵딱전’, ‘철권 월드 투어(TWT) 한국 마스터 티어’ 등 굵직한 e스포츠 대회가 플레이엑스포 기간 중 동시에 열려 게이머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플레이엑스포에서는 대기업뿐 아니라 다양한 중소기업의 활약도 볼 수 있다. 경기도는 중소게임 기업의 집중 홍보 특화 프로그램의 하나로 플레이엑스포 전시장 내 중소기업 특별관 ‘SPACE X’를 작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경기도가 공모를 통해 20개 유망 게임사를 선정했으며, SPACE X 특별관에서 중소기업들이 게임 제작 역량을 뽐낼 예정이다. 

 

 

지난해 개최된 ‘2018 플레이엑스포’에는 블리자드, 펄어비스, 소니, 반다이남코 등 글로벌 게임사를 포함해 총 536개의 기업이 참가했고, 총 7만7062명이 참관해 최대 실적을 올린바 있다. 문의 031-995-8207 


아시아 3대 보트쇼 해양레저전시회
‘2019경기국제보트쇼’

 

 

5월 9일~12일 킨텍스 3~5홀&김포 아라마리나
워크보트 영역 신설 신규판로 개척, B2B 강화
일반 참관객 위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도 마련

올해 12회째를 맞은 ‘경기국제보트쇼’는 한층 더 풍성해진 모습으로 새로운 항해를 시작한다. 해양수산부와 경기도가 주최하고 킨텍스, 코트라, 워터웨이플러스, 한국마리나협회가 주관하는 ‘2019경기국제보트쇼’는 5월 9일 12일까지 킨텍스 실내전시장과 김포 아라마리나 해상전시장에서 열린다.

2008년 첫 개최 이후 아시아 3대 보트쇼로 손꼽히는 국가대표 해양레저전시회로 자리잡은 경기국제보트쇼는 실내와 해상 두 곳으로 나눠 고양 킨텍스 제1전시장 3·4·5홀 32,157㎡, 김포 아라마리나 해상전시장 25,400㎡ 등 총 57,557㎡의 규모로 개최될 예정이다.

특히, 올해 경기국제보트쇼는 워크보트전 신설로 작업선, 해양구조선, 특수선, 순시선, 소방선 등의 다양한 워크보트를 선보이며 국내 보트 및 제조업체 중심의 신규판로 개척과 B2B 강화의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2019경기국제보트쇼에 참가하는 업체에는 전시지원은 물론 해외바이어 초청지원, 뉴스레터 및 다양한 SNS 홍보, 홈페이지 광고 등 종합 마케팅 솔루션이 제공되고 있다.  

이번 경기국제보트쇼에서는 일반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 또한 한층 강화됐다. 초급 일반인부터 전문가까지 즐길 수 있는 수준별 프로그램과 보트 트레일러 주차체험, 수상 안전운항 체험, Fun Boat 체험, 해양안전·문화체험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마린룩 패션쇼, 경품추첨 등의 이벤트가 진행된다. 생존수영 강의, 위그선 소개 등 다양한 강연도 참관객을 기다리고 있다.

사무국 관계자는 “규모면에서 아시아 3대 보트쇼로 성장한 경기국제보트쇼가 올해는 워크보트 등 B2B 분야를 넓히는 것을 목표로 준비하고 있다” 며 “국내 해양레저업계의 외연을 확장하는 새로운 활력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5월 7일까지 경기국제보트쇼 홈페이지(www.kibs.com)를 통해 사전 등록한 참관객은 입장료 5천원이 면제된다. 만 20세 미만, 만65세 이상, 장애인, 국가유공자, 군인, 무료초대권 소지자도 무료입장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문의 031-995-8308 

 

 

권구영 기자  nszone@mygoyang.com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구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