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결혼이주여성 위한 찾아가는 운전면허시험 진행고양경찰서, 한국생활 도움위해 마련
  • 한진수 기자
  • 승인 2019.05.15 23:32
  • 호수 1419
  • 댓글 0

[고양신문] 고양경찰서(서장 강신걸)는 15일 도로교통공단 의정부 운전면허시험장과 연계해 결혼이주여성을 대상으로 이동식 운전면허 학과시험을 치렀다.
이날 운전면허 학과시험은 ‘찾아가는 이동 PC학과시험’으로 진행돼 응시자가 직접 서울 강서 운전면허시험장과 경기북부 의정부 운전면허시험장까지 가는 불편을 덜었다. 중국, 베트남, 스페인 등 총 4개국 출신의 고양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 회원 9명이 이날 시험에 응시해 합격했다.

다문화 여성들은 "수업도 알아듣기 쉬워 합격했다"며 경찰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약 열흘 동안 고양경찰서 외사경찰관들은 하루 2시간 이상 다문화가족을 대상으로 알기 쉬운 한국어로 차근차근 학과시험 수업을 진행했다. 또한 수업 후에는 모르면 저지르기 쉬운 범죄유형과 범죄피해 시 대처방법을 비롯해 최근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는 마약과 스마트폰 몰카 촬영 등 성범죄 예방교육도 함께 실시했다.
수업에 참여한 베트남 결혼이주여성 P씨(25세)는 “수업을 받던 교실에서 학과시험을 치르니 긴장감 해소에 많은 도움이 됐다. 수업도 알아듣기 쉽게 설명해 주시고 시험합격까지 경찰관분들이 많은 도움을 주셔서 너무 감사하다. 주변 지인들한테도 이런 교육이 있다는 사실을 널리 알려야겠다”라고 말했다.

다문화가족을 대상으로 각종 범죄예방 교육도 진행됐다.

앞으로 고양경찰서와 도로교통공단은 이동형 학과시험을 정례적으로 실시해 더 많은 다문화가족과 외국인 근로자가 운전면허 취득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고양경찰서는 추후 다문화가족과 외국인 근로자의 운전면허 취득 지원을 위해 도로교통공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해 운전면허 학과시험 관련 수업도 더욱 체계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한진수 기자  mygoyang@naver.com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진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