킨텍스 7월 다양한 전시·행사

[사진 = 킨텍스 제공]

 

나노코리아2019, 케이팜 귀농귀촌박람회, 대한민국생활낚시박람회, 고양시대학입시박람회, 2019청소년발명페스티벌 등 다양한 전시행사가 7월에 킨텍스에서 열릴 예정이다. 주요 전시행사 중 킨텍스 해피월드 시즌12 ‘MBC 텔레몬스터 대모험’과 ‘제2회 한국국제전자담배박람회’에 대해 자세히 소개한다.

 

 

온가족 즐기는 최대규모 실내 어린이 놀이터
킨텍스 해피월드 시즌12 ‘MBC 텔레몬스터 대모험’

수상보트, 매직버블쇼 등 체험·놀이 결합  
시즌권으로 횟수제한 없이 즐길 수 있어
6월 28일~8월 18일, 킨텍스 제1전시장 2홀

[고양신문] 킨텍스와 iMBC가 공동주관하는 국내 최대규모 어린이 실내 체험전 킨텍스 해피월드 시즌12 ‘MBC 텔레몬스터 대모험’이 이달 28일부터 8월 18일까지 총 52일간 킨텍스 제1전시장 2홀에서 열린다.

열두 번째 시즌을 맞는 킨텍스 해피월드 ‘MBC 텔레몬스터 대모험’은 축구장 2개 크기의 장소에서 진행되는 실내 체험전이다. 지난겨울에는 10만 명이 넘는 관람객을 모아 어린이 체험 부분 온라인 티켓 판매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MBC 텔레몬스터 대모험’은 놀이시설뿐만 아니라 승마체험, 매직·버블쇼 등 신체와 감성을 자극하는 다양한 부대 프로그램을 마련해 더욱 다채로운 즐길거리를 경험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시즌에 새롭게 제작한 레일 100m인 미니 기차를 타고 세계 일주를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과 매머드 어드벤처를 비롯한 공룡, 드론, 사파리바운스 등 다양한 에어바운스가 10종 이상 준비돼 있다. 

오랜 기간 동안 킨텍스 해피월드 ‘MBC 텔레몬스터 대모험’이 고객들의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었던 이유는 다양하고 신나는 체험은 물론이고 이 행사만이 가지고 있는 매력 포인트 때문이다. 행사장 내에 넓은 휴게존이 마련돼 있어 돗자리, 그늘막, 텐트를 설치하고 시간제한 없이 온종일 쉴 수 있어 아이들뿐만 아니라 부모님들의 만족도도 높다. 또한 음식물 반입이나 재입장도 가능해 가족 나들이 비용이 부담스러운 부모님들의 재방문이 이어지고 있다.

 

 

‘시즌권’을 운영하고 있다는 것도 다른 유사 행사와의 차별점이다. 시즌권은 행사기간인 52일 동안 횟수 제한 없이 무제한으로 입장할 수 있는 티켓이다. 한 번 구매하면 주말, 여름 방학동안 나들이 고민이 해소돼 킨텍스 주변 지역 학부모들 사이에선 벌써 입소문이 자자하다. 2번 이상 방문한다면 시즌권을 구매하는 것이 훨씬 저렴할 정도로 가성비가 좋다는 평이다.

이번 시즌에는 무더운 여름철에 걸맞게 나룻배, 페달보트, 키디라이더보트, 투명보트 등 다양한 보트체험이 준비돼 있어 안전문제와 무더위 때문에 외부에서는 어려웠던 물놀이 체험을 쉽게 접할 수 있다. 특히, 나룻배, 투명보트 타기 체험은 평소 함께 시간을 보내지 못했던 아버지와 자녀들이 같이 즐길 수 있는 아이템으로 지난여름에 가장 큰 인기를 끌었던 체험이다.

또한, 국가 공인 안전검사 및 유원시설업 허가를 받았을 뿐만 아니라 행사장 내에 배치된 운영요원들에게 일일 안전교육을 철저히 시행해 안전을 최우선으로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행사장 보험에도 가입해 혹시 모르는 안전사고에도 만반의 대비가 돼있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6시이고(입장마감은 오후 5시), 입장료는 어린이 2만원, 성인은 1만8000원, 시즌권은 어린이 4만5000원, 성인은 4만원이다. 공식 예매처인 위메프에서 단독으로 특가 판매도 진행 중이다. 

입장권은 위메프나 공식홈페이지(happyworld1.co.kr), 네이버 그리고 현장에서도 구입 가능하다. 문의 : 031-995-8197


전자담배 관련 제품 총집결 글로벌 이벤트 
‘제2회 한국국제전자담배박람회’

최신 전자담배 기기·신제품 총 집결
‘베이핑 트릭쇼’ 등 풍성한 이벤트 
7월 5~7일, 킨텍스 2전시장 7홀

 

 

전 세계 전자담배 시장이 매년 고속 성장하는 가운데 전자담배는 이제 하나의 트렌드를 넘어 기존 담배의 대체재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글로벌 전자담배 시장을 장악하기 위해 세계적인 담배 회사들 뿐 만 아닌 수백 개의 중소·신생기업들도 경쟁적으로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미 시장을 선점하고 있는 미국, 일본, 중국 및 유럽과 동남아시아 각국에서는 전문 박람회를 개최해 산업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도 지난해 제1회 한국국제전자담배박람회를 성황리에 열며 각종 규제로 인해 위축돼 있던 국내 시장 활성화에 기여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제2회 한국국제전자담배박람회(VAPE KOREA EXPO 2019)가 확대 개최된다. 

박람회에서는 주요 품목인 전자담배 기기와 액상향료 카테고리 뿐 만 아닌 코일, 클리너, 케이스, 배터리 등 액세서리 및 부품으로 전시품목을 확대해 전자담배와 관련된 모든 제품을 총 망라한 전시회로 업그레이드 될 예정이다. 

업계 관계자들도 ‘국내 전자담배산업 유통현황의 문제점과 개선책’에 관한 세미나를 함께 개최해 소비자 건강과 안전을 위한 논의의 장도 마련된다. 

 

 

행사 기간 동안 전시장 내 이벤트존에서는 ▲베이핑 트릭 연대회(연기 퍼포먼스) ▲Miss MAXIM 사인회 등이 열리고, 국내 최대 남성지 맥심코리아가 운영하는 ‘맥심플레이라운지’에서는 다트, 게임 등 다양한 즐길거리도 준비돼 있다. 또한 세계 1위 베이프 트릭 아티스트 VGOD팀의 퍼포먼스가 펼쳐져 한국에서는 쉽게 볼 수 없는 예술에 가까운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어서 또 하나의 재미를 더해줄 것으로 보인다.

박람회 관계자는 “행사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는 국내 유망 강소기업들이 다수 탄생하고 이들이 성장해가기를 바란다”며 “국내 전자담배산업을 대표하는 비즈니스 플렛폼으로 참가업체와 바이어 모두가 실질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 시 무료입장. 문의 : 031-995-8073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