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독서의 계절, 2019 출판도시 인문학당에서2019 출판도시 인문학당 하반기 프로그램 8월 ~ 11월까지 진행
  • 한진수 기자
  • 승인 2019.08.16 18:40
  • 호수 1432
  • 댓글 0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후원하고 출판도시문화재단이 주최하는 ‘2019 출판도시 인문학당’이 8월부터 11월까지 전국의 출판사와 책방에서 진행된다. 상반기에 진행됐던 ‘2019 출판도시 인문학당’은 기존 인문학 강좌의 틀에서 벗어나 오감으로 즐길 수 있는 주제의 강연과 일상 속에서 만날 수 있는 다양한 주제의 강연을 선보여 왔다. 이번 하반기 강연 또한 출판사와 문화 공간, 작은 서점에 강연을 지원해 다양한 분야를 융합한 강연들을 선보인다.
 출판사 김영사에서는 ‘탐사보도’라는 주제로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진행자인 이규연 JTBC 탐사보도국장이 사건을 취재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생생한 경험을 전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출판사 책밥상에서는 ‘LP’를 주제로 한 강연으로 LP중 일부를 직접 들어보며, 그 시대의 문화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져볼 예정이다. 책방 삼요소에서는 ‘비건’이라는 주제로 비건의 논리와 철학, 그리고 비건을 실천할 수 있는 작은 노력의 방법을 알아보는 강연을 준비했다. 
그밖에도 SF, 그림책, 블랙홀, 세계사, 티베트 문학, 여성인권 등 전국의 출판사와 서점에서 총 40강좌의 다채롭고 흥미로운 강연을 준비했다. 강연은 인문학에 관심 있는 전국민 누구든 신청 가능하다. 자세한 강연 내용은 출판도시 인문학당 사이트(www.inmunclub.org)에서 살펴볼 수 있으며 강연신청은 해당 단체에 직접 문의로 가능하다. 문의는 출판도시문화재단 기획홍보팀 031-955-0080으로 하면 된다.


한진수 기자  mygoyang@naver.com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진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