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난취약계층 난방용품 지원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회장 윤신일)는 9일 (주)에스텍파마(대표 김재철) 임직원 일동이 성금 1천만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에스텍파마는 원료의약품을 전문으로 생산하는 경기도 화성시에 소재한 코스닥 상장기업으로 12월에 시작된 적십자회비 모금 캠페인에 가장 첫 번째로 참여한 기업이 됐다. 이날 전달식에는 에스텍파마 김병석 운영지원본부장, 직원 대표 최정훈 대리,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홍두화 사무처장이 참석했다.

(주)에스텍파마 임직원 성금 1천만원 전달식, (좌측부터)김병석 ㈜에스텍파마 운영지원본부장, 직원대표 최정훈 대리, 홍두화 경기적십자 사무처장.

이날 전달된 성금은 에스텍파마 임직원 165명이 2014년도부터 매월 월급에서 일정금액씩 모아 마련된 기부금 중 일부로, 기업이 소재한 화성시의 어려운 이웃을 돕고자하는 임직원 뜻에 따라 혹한기 한파로 생존을 걱정해야하는 화성시 거주 재난취약계층 225세대에게 온열매트로 전달될 예정이다.
김병석 운영지원본부장은 “기업의 수익을 직원들에게 나누는 것도 중요하고, 지역의 어려운 분들에게 나누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요즘 경기가 많이 어렵다고 하는데, 어려울수록 서로 더 도와줘야한다”고 기부 이유를 밝혔다.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홍두화 사무처장은 “경기가 어려울수록 기부금이 줄지 않고 오히려 늘어나는 건, 기업에서 많이 참여해주시기에 가능한 일이다.”라며, “기부에 앞장서는 에스텍파마 임직원분들과 적십자 회비모금 시작을 함께 할 수 있어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는 저소득으로 인해 최소한의 에너지마저 공급받지 못해 겨울이면 생계비 부족과 추위에 시달리는 재난취약계층에게 난방용품 및 생계비를 지원하는 특별회비(일시기부) 모금 캠페인 ‘Red Cross People 희망을 전하는 사람들’ 을 진행하고 있다. 모여진 특별회비는 경기도 소재 재난취약계층 4,563세대에게 난방용품 등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