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구강검진·건강검진 One Stop

 

[고양신문] 사과나무의료재단 사과나무치과병원(일산서구 주엽동)에서도 국민건강보험에서 실시하는 일반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게 됐다. 1층에 있는 내과·가정의학과 바로 옆에 검진에 필요한 시설과 장비를 갖추고 5일부터 검진을 개시한 것. 이로써 사과나무치과를 찾는 환자는 물론 일반 시민들도 멀리 갈 필요 없이 가까이서 치아·치주검사와 같은 일반구강검진은 물론 혈액·소변·흉부X-선 검사 등 일반건강검진까지 원스톱으로 할 수 있다. 검진 결과는 2주 이내에 집에서 받아볼 수 있다.  

사과나무치과병원은 지난해부터 내과·가정의학과를 오픈해 치과와 협진으로 통합진료를 시행하고 있다. 임플란트나 사랑니 발치를 진행할 때 문진 및 혈액 검사 등으로 시술 여부를 판단하고 특히 당뇨, 혈관질환, 골다공증 등이 있는 환자들은 치료 전 상태를 더욱더 세부적으로 체크한다. 또한 치조골 및 치주질환에 영향을 주는 비타민D 결핍 여부 등 환자가 필요로 하는 사항들도 포괄적으로 점검한다. 

가정의학과 본연의 내과, 소아과, 이비인후과, 피부과 등에 대한 1차 진료와 수액영양주사, 보톡스, 금연치료 등 온가족의 건강관리를 위한 다양한 진료와 치료를 시행하고 있어 찾는 발걸음도 점점 늘어가고 있다. 

강주형 내과 과장은 “평소 상담을 통해 각 개인에게 맞는 음식이나 영양제 등도 권해드리고 있다”며 “건강검진과 질병예방, 건강증진을 원하는 분들은 언제든 부담없이 찾아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 사과나무치과병원 건강검진센터 스케치 영상 보기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