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 최대 신생아집중치료실도 운영

1층 응급실 앞에서 의료진의 단체사진. (왼쪽 세 번째부터)소아청소년과 차명진, 이근무, 이원석 교수 [사진 = 일산차병원]

 

[고양신문] 국내 최대 규모 여성종합병원 일산차병원(원장 민응기)이 소아응급진료를 밤 11시까지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일산차병원 소아청소년과는 8개 전문분야에 전문의 14명을 배치하고 소아응급진료인 경우 밤 11시까지 전문의가 직접 응급실에 상주하며 진료를 실시한다. 

배종우 소아청소년과 교수는 “일산차병원은 소아응급에서부터 소아신경·내분비·호흡기·소화기 등 다양한 소아질환에 대해 세부전공 전문 교수들이 직접 진료를 시행하고 있다” 며 “특히 산과와 연계한 고위험 임신과 조산의 산모가 내원할 경우 신생아 전문 교수진이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진단하고 관리할 수 있는 경기 북부 최대의 신생아집중치료실도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소아응급진료 확대로 일산차병원은 고양시 맞벌이 부부를 비롯해 평일 낮 의료기관을 이용하기 어려웠던 지역주민들에게 보다 편안한 소아과 진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일산차병원 소아청소년과는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인테리어와 조형물 등을 원내 로비에 배치하고 엄마들이 보다 편안하게 진료를 볼 수 있는 여성 친화적인 진료환경을 구축했다.

- 소아청소년과 외래진료 시간 : 08:30 ~ 17:30
- 소아 응급진료(응급실) 시간 : 17:30 ~ 23:00
- 응급실 진료문의 : 031-782-8585

 

7층 소아청소년과 외래 대기실 전경.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