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조례개정 필요, 당 시의원들 적극 나설 것

▲ 더불어민주당 고양시 갑을병정 예비후보 4명이 공동으로 '고양시 재난극복수당 도입'을 고양시와 시의회에 요청했다..

자영업, 소상공인, 비정규직 노동자 등 대상
시 조례개정 필요, 민주당 시의원들 적극 나설 것

[고양신문] 21대 총선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고양시 갑을병정 예비후보(문명순·한준호·홍정민·이용우, 갑을병정 순) 4명이 공동으로 '고양시 재난극복수당 도입'을 요청했다.

이들은 17일 공동입장을 담은 보도자료에서 "코로나19로 인해 지역 내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은 물론 기업도 경제적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으며 일용직 비정규직 노동자 등 갑작스러운 실직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들도 많다"며 “내수시장 위축으로 매출 하락과 소득절벽으로 위기를 겪고 있는 경제위기 대상자에게 고양시가 긴급하게 재난극복수당을 지원할 것을 요청한다"고 밝혔다.

이어 "재난극복수당은 이미 이재명 경기지사, 박원순 서울시장, 김경수 경남지사가 재난기본소득형태로 제안한 바 있고, 전주시와 전주시의회는 이미 추경을 편성해 지원절차에 돌입했다"며 "고양시의 재정 규모를 고려하면 재난극복수당 도입이 불가능하지 않다"라고 주장했다.

아울러 후보들은 "고양시 재난극복수당 지원을 위해서는 조례 개정이 필요하다"며 "더불어민주당 소속의 고양시의원들이 적극 조례개정에 나설 것을 믿는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