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건설연, 화훼농가 돕는 ‘플라워 버킷 챌린지’ 릴레이 동참방역업무 직원들에게 화분 전달
  • 이성오 기자
  • 승인 2020.03.26 16:57
  • 호수 1462
  • 댓글 0
   
▲ 한승헌 한국건설기술연구원 원장과 시설관리 직원

방역업무 직원들에게 화분 전달
공기청정기 25대 대구지역에 기부


[고양신문] 한국건설기술연구원(원장 한승헌, 이하 건설연)이 25일 코로나19 감염병 유행으로 졸업식, 입학식 및 각종 경조사 등이 취소되거나 축소되면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를 돕기 위한 ‘플라워 버킷 챌린지’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

건설연은 캠페인을 통해 연구원의 시설관리 직원 40여 명에게 꽃 화분을 증정했다. 시설관리 직원들은 출퇴근 중 불가피하게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을 예방하기 위해 이동공간과 손잡이 소독 등 묵묵히 맡은 바 업무를 수행해왔다. 한승헌 원장을 비롯한 임직원들은 그간의 노고에 감사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되었다고 밝혔다.

한편 건설연은 지난 3일에는 임직원 모금으로 성금을 마련해 건설연이 개발한 항바이러스 공조필터 공기청정기 25대를 대구‧경북지역 선별진료소에 기부한 바 있다. 또한 지난 19일에는 손글씨 릴레이 캠페인에도 참여하는 등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노력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한승헌 원장은 “어려움에 처한 화훼농가를 돕는 것도 사회적 임무 중 하나라고 생각하여 기쁜 마음으로 참여하게 되었다. 국민 모두가 힘을 합쳐 국난을 극복하는 역사의 장에 건설연도 적극 동참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승헌 원장은 한국시설안전공단의 박영수 이사장의 지목으로 동참하게 되었으며, 김종열 한국한의학연구원장을 다음 주자로 추천했다.

 

 

이성오 기자  rainer4u@mygoyang.com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성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