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명품 특산물의 맛과 멋, 해양레저 체험도 즐긴다

[고양신문]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한동안 열리지 못했던 전시행사가 킨텍스에서 재개되고 있다. 6월에는 2020 대한민국 고졸 인재 일자리콘서트, 2020 더골프쇼 KOREA, 2020 국제아웃도어캠핑&레포츠 페스티벌(GOCAF 2020) 등이 차례대로 열릴 예정이다. 킨텍스 6월 주요 전시 중 전국 명품 특산물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2020대한민국 명품특산물 페스티벌’과 해양레저의 모든 것을 접할 수 있는 ‘2020 경기국제보트쇼’에 대해 자세히 소개한다. 

전국 지역 농가와 소비자 상생의 장
‘2020대한민국 명품특산물 페스티벌’

 

[사진=킨텍스]

 

전국 각지 우수 특산물이 한자리에
대형마트·홈쇼핑보다 저렴하게 판매
다양한 이벤트·풍성한 경품도 제공
6월 4~7일, 킨텍스 제1전시장 2홀

국내 최대 전시 컨벤션센터인 킨텍스(대표이사 임창열)와 국내 최대 전시 전문기업 ㈜메쎄이상이 공동 주관하는 ‘2020대한민국 명품특산물 페스티벌’이 6월 4일부터 7일까지 킨텍스 제1전시장 2홀에서 열린다.

‘대한민국 명품특산물 페스티벌’은 전국 각지의 우수 브랜드 향토제품과 농촌 융·복합산업 우수 인증 제품 등을 소개하며 매년 500부스 규모로 개최돼 왔다. 올해 역시 경기도부터 제주도까지 전국 8도의 지역 대표 특산물을 망라해 수도권에서는 쉽게 만나볼 수 없는 다양한 농·특산물이 판매·전시될 예정이다.

무엇보다 이번 행사는 1년 중 단 한 번, 딱 4일만 열리는 만큼 대형마트나 홈쇼핑보다도 저렴한 할인가로 우수 특산품을 판매할 계획이고,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통해 행사 방문객에게 경품 당첨의 기회도 제공한다. 행사장을 방문하는 참관객들에게는 물건을 구매하는 재미를 즐기고, 참가한 기업들에게는 홍보와 판매 촉진의 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한국과수농협연합회가 국내 대표적인 소셜커머스 ‘티몬(TMON)’과의 협업을 통해 지난 16일부터 특가로 판매한 유기농 썬 플러스 명품 사과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다. 6월 4일 행사현장에서는 KBS 1TV 장수프로그램인 <6시 내 고향> 생방송을 통해 행사 현장을 생생히 전달할 계획이다. 

또한, 소상공인의 판로개척 활성화를 위해 ‘소상공인협동조합 공동관’에서는 4일간 구매고객들에게 선착순 볼 뽑기 이벤트를 통해 상품을 제공한다. 이 공동관에서는 식료품부터 리빙제품까지 다양한 우수 소상공인의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사진=킨텍스]

 

지난해에 전통시장의 모습을 그대로 재현해 인기를 끌었던 강원도의 ‘감자원정대 전통시장 특별관’도 강원도 내 전통시장과 상점의 대표상품을 직거래 장터로 운영할 예정이다. 

전시주최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소비자들이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가를 돕고 착한소비를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농가와 소비자 모두 상생할 수 있는 장이 되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코로나19’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해 주최 측은 전시 기간 동안 철저한 방역을 실시할 예정이다. 방문객은 전시장 방문 시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최근 14일 이내 해외여행력이 있거나 발열 또는 기침, 인후통 등 호흡기 증상이 있는 경우 전시장 방문을 제한한다. 

입장료는 5000원이고 홈페이지(www.foodfestival.co.kr)를 통해 사전등록하면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문의 031-995-8228

해양레저의 모든 것, 현장 체험교육도 진행
‘2020경기국제보트쇼’

 

[사진=킨텍스]

 

해양 레저 업체 150여 개사 참가
한국국제낚시박람회와 동시개최
온라인으로 생생하게 현장중계도 
6월 5~7일 킨텍스&김포 아라마리나

해양수산부와 경기도가 주최하고 킨텍스, 코트라, 워터웨이플러스, 한국마리나협회가 주관하는 ‘2020경기국제보트쇼’가 6월 5일부터 7일까지 고양 킨텍스와 김포 아라마리나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13회째를 맞는 경기국제보트쇼는 대한민국 해양레저산업을 대표하는 전문 전시회로 철저한 방역대책을 적용해 개최될 예정이다.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금년도 부산보트쇼, 일본국제보트쇼, 상하이보트쇼 등 국내외 유수의 보트쇼 개최가 취소됐지만 경기국제보트쇼는 해양레저업계의 저변확대와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개최를 확정했다. 
 
실내 전시장인 고양 킨텍스에서는 요트, 보트를 중심으로 카누, 카약, 워터스포츠, 해양부품, 해양안전, 마리나, 다이빙 등 해양레저업체 150여개사가 참가한다. 올해부터는 한국국제낚시박람회와 동시개최 돼 전시회간 상호 자유로운 출입이 가능해, 참가업체는 700만 낚시인을 대상으로 새로운 판로개척이 가능하고 참관객은 보트와 연계된 낚시용품 관련 정보를 한 번에 손쉽게 파악할 수 있다. 또한 해상전시장인 김포 아라마리나에서는 레저 활동에 필요한 안전교육과 체험 교육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사진=킨텍스]

 

이번 경기국제보트쇼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한층 강화된 방역 대책을 적용한다. 전시장 내부 2회, 외부 1회 정기적인 소독 방역, 외부공기 유입으로 전시홀 환기와 출입구 관리, 참가업체와 참관객 전원이 필수적으로 마스크를 착용하고, 본인 실명이 확인된 입장객에 한해서 전시장 출입이 가능하다. 특히 전시장 내부 크기를 감안해 최대 동시입장 참관객 수에 대한 제한을 통해 2m 사회적 거리두기도 실천할 예정이다.

물리적인 방역 대책과 더불어 각종 비대면·언택트 기법을 활용해 참관객 제한 정책과 코로나19 우려로 전시회장를 직접 찾지 않아도 간접체험이 가능하다. 경기국제보트쇼 공식 유튜브 와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전시회 기간 동안 매일 보트낚시 전문 TV프로그램 ‘렛츠고 보트피싱’ 출연자 최운정 프로가 전시회 참가기업과 부대행사를 소개하고 온라인 라이브 시청자에게 경품추첨 행사도 진행된다. 해양레저·낚시업계 관련 인플루언서들도 경기국제보트쇼를 찾아 시청자를 대신해 생생하게 전시체험을 전할 예정이다.

 

[사진=킨텍스]

 

온라인 화상 수출상담회도 눈에 띄는 대목이다. 국내입국에 대한 제한과 자가 격리조치로 해외바이어의 방한이 쉽지 않은 상황이라 이번 경기국제보트쇼에서는 화상회의 시스템을 적극 활용해 20여 개국 30개사의 해외바이어와 보트 및 부품 제조업체와의 수출상담을 주선한다. 이를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위기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해양레저업계의 신규 판로 개척과 B2B 강화로 숨통을 틔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전시회 개최 전 날인 6월 4일에는 고양 킨텍스에서 해양레저 지식 공유와 업계의 네트워킹 활성화를 위해 ‘해양레저산업, 현장에서 길을 찾다’를 주제로 한 전문 컨퍼런스가 열린다. 유관 기관 및 업계 관계자, 실제 보트를 사용하는 전문 사용자를 대상으로 코로나19 이후 해양레저산업의 영향에 대한 기조연설, 해양레저 제조, 마리나 개발 및 운영, 어촌과의 상생방향 등에 대한 세션이 차례로 이어질 예정이다. 

사무국 관계자는 “올해 경기국제보트쇼는 한국국제낚시박람회와 동시 개최로 기존 보트쇼와는 완전히 다른 모습 일 것”이라며 “코로나19 확산으로 전시업계와 레저업계의 침체가 지속되고 있는데 안전한 행사 개최로 국내 해양레저업계의 활력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참관객 입장 제한 정책에 따라 경기국제보트쇼 참관을 위해서는 6월 3일까지 참관객 사전등록이 필수고, 해당 일자까지 사전등록을 완료한 참관객은 입장료 5000원이 면제된다. 사전등록을 희망하는 참관객은 누구나 경기국제보트쇼 홈페이지(www.kibs.com)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문의 1670-8785

<기타 킨텍스 6월 전시 행사>

2020대한민국 고졸 인재 일자리콘서트
행사기간 : 2020.6.3(수) ~ 4(목)
행사장소 : 킨텍스 6홀(제2전시장)
행사주최 : 한국경제신문, 교육부, 고용노동부, 중소벤처기업부
행사규모 : 120여개 기업 및 기관 참여
참가대상 : 고등학교 졸업(재학)생, 신입·경력 구직자, 학부모 등

 

2020국제아웃도어캠핑&레포츠 페스티벌(GOCAF 2020)
행사기간 : 2020.6.5(금) ~ 7(일)
행사장소 : 킨텍스 9홀(제2전시장)
행사주최 : ㈜메쎄이상
행사품목 : 캠핑, 아웃도어, 캠핑차량, 레저스포츠, 안전용품 등

 

2020더골프쇼 KOREA
행사기간 : 2020.6.4(목) ~ 7(일)
행사장소 : 킨텍스 10A홀(제2전시장)
행사주최 : ㈜이엑스스포테인먼트, 한국경제신문
행사품목 : 골프용품, 골프웨어, 골프시설 등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