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부터 4개월간 총 5기수 공무원 전문역량 강화 교육

[사진 = 중부대]

 

[고양신문] 2020고양시 공무원 6급 필수교육 위탁기관으로 선정된 중부대학교(총장 엄상현) 평생교육원(대외부총장 겸 원장 김춘호)가 22일 고양캠퍼스 세종관 대강당에서 ‘고양시 공무원 6급 필수교육’ 1기 입교식을 개최했다.  

고양시의 중간관리자로서 자치·재정분권 등 지방권한이 대폭 확대되면서 책임성 강화요구와 경력 단계별 직위에 부합하는 리더십 역량 체계 교육이 필요해졌다. 이에 따라 지방자치단체가 요구하는 전문역량을 강화, 공직생활 성찰, 공직가치 재정립을 목적으로 고양시 6급 공무원 250여명의 연수가 22일부터 4개월(5기수 운영)간 진행될 예정이다. 

 

[사진 = 중부대]

 

이날 입교식은 평생교육원 신현정 부원장이 사회를 맡았고, 김춘호 대외부총장의 환영사와 나경은 사범학부장의 학교소개가 이어졌다. 이어서 본 교육과정 지희진 책임교수가 과정의 목적과 방향을 설명했고, 실용음악학과 김영 교수의 축하공연도 열렸다.

중부대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위해 준비 위원단 교수진은 다양한 각도로 고민하고 연구를 해왔다”면서 “중부대 총장님 이하 모든 교직원들은 5일 동안 진행되는 위탁교육과정에서 습득한 지식과 경험이 고양시의 변화를 꾀할 수 있는 강력한 힘으로 작용하기를 진심으로 바라고 응원을 전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