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오후 7시 유튜브 생중계 진행 

 

[고양신문] 코로나 팬데믹으로 견고해 보이던 하나의 세계가 무너지고 있다. 지난 8개월간 전 세계적으로 벌어지고 있는 혼란은 그간 인류가 의심없이 추구해온 소비주의와 물질주의, 경쟁지상주의에 대해 깊은 질문을 던지고 있다. 지금까지 세계를 지배하던 체제방식이 더 이상 유효하지 않다면 우리는 이제 어떤 행동양식에 따라 삶을 재조직해야 할까. 

사단법인 마을학교(소장 백상진)는 코로나 이후 새로운 길을 모색하기 위해 '코로나19시대, 우리의 길을 묻다'라는 주제로 온라인 명사초청 강연회를 진행한다. ‘공감 우리시대 제87회’ 순서로 진행되는 이번 강연의 초청강사는 JTBC ‘차이나는 클라스’에서 화제의 강연으로 깊은 통찰을 안겨준 김누리 중앙대 교수다. 중앙대 독일유럽연구센터 소장을 맡고 있는 김 교수는 최근 코로나 이후 세계의 모습에 대해 전망하는 「코로나 사피엔스」를 공저한 바 있다.

오는 25일(금) 오후 7시에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비대면 온라인 강연으로 진행되며 ‘고양신문 고양팟’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다. 참가비는 5000원이며 'bit.ly/김누리공감' 사이트에 사전신청 및 입금을 완료한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생중계 링크주소가 발송될 예정이다(마을학교 회원, 후원회원 무료).

● 일시: 2020년 9월 25일(금) 오후 7시
● 장소: 유튜브 생중계 (고양신문고양팟)
● 참가비: 5000원 (사전입금 필수/회원, 후원회원은 무료)
● 문의: 031-966-1990 
● 참가신청: bit.ly/김누리공감 (참가신청과 참가비 입금을 완료하시면, 강연 30분 전 문자로 생중계 링크 발송)
● 주최: 마을학교, 고양신문
● 후원: 엔터즈컴퍼니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