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관광컨벤션협의회 선정 ‘고양시 관광맛집’

(사)고양시관광컨벤션협의회가 고양의 외식업소 중 고양을 찾는 관광객들이 믿고 찾을 수 있는 대표 맛집으로 ‘고양시 관광맛집’을 엄선한다. 이들 업소에는 ‘고양시 관광맛집’ 인증패가 증정·부착되고, 다양한 지원 서비스가 제공된다. 


정통중화요리 남궁 전경
정통중화요리 남궁 전경

[고양신문] 하얀셔츠의 정장 차림으로 소형자동차를 타고 배달하는 짜장면. 1997년 문을 연 중화요리전문점 ‘남궁’의 초창기를 기억하는 이들이라면 먼저 떠오르는 모습일 것이다. ‘중국요리=배달=한끼 때우기’라는 안일한(?) 생각을 깨트리는 신선한 광경이었다.

남궁은 다채로운 중국요리를 대중화한 곳이기도 하다. 남궁을 찾는 손님들이 ‘진귀한 중국요리의 향연’을 경험할 수 있도록 연구에 연구를 거듭한다. 전국 해산물 위판장에서 직접 경매를 받아 공수해온 제철 해산물로 지지고 볶고 튀기는 갖가지 해물요리는 특히 남궁이 자존심을 건 요리다. 신선한 해산물과 채소가 듬뿍 들어간 해물고추짬뽕, TV 정보프로그램에 여러 차례 소개된 갑오징어먹물해물냉면 등 입맛 돌게 하는 요리가 다수다. 자연산 광어, 참소라, 병어, 삼치, 복어, 민어 등도 특별한 요리로 맛볼 수 있다. 부추, 고수, 오크라, 채심, 쿠과, 채두 등 특수 채소는 전용 농장에서 주문 재배해 사용한다.

“남궁은 식약처 음식점 위생등급에서 ‘우수(VERY GOOD)’ 등급을 받은 깨끗하고 안전한 곳”이라는 남궁석 대표는 “1000여 가지의 중국요리를 전문서비스를 받으며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표 남궁석 
주소 고양시 일산서구 일산로 682 
문의 031-911-3773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