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관광컨벤션협의회 선정 ‘고양시 관광맛집’

(사)고양시관광컨벤션협의회가 고양의 외식업소 중 고양을 찾는 관광객들이 믿고 찾을 수 있는 대표 맛집으로 ‘고양시 관광맛집’을 엄선한다. 이들 업소에는 ‘고양시 관광맛집’ 인증패가 증정·부착되고, 다양한 지원 서비스가 제공된다.  


메기일번지 이재룡 대표
메기일번지 이재룡 대표

[고양신문] 일산 이산포IC 인근에 있는 ‘메기일번지’는 참게·메기·장어를 싱싱하게 맛볼 수 있는 곳이다. 특히 메기구이와 메기매운탕 세트는 TV 음식정보 프로그램에 소개되면서 찾는 이들이 많은 메뉴다. 메기구이는 뜨거운 돌판 위에 양파, 김치, 버섯과 초벌구이한 메기를 올리고 비법 양념을 얹어 나온다. 맛보기 흔치 않은 메기구이는 그냥 먹어도, 깻잎에 싸먹어도 맛있다. 양념은 매운맛 짠맛 단맛이 적당하다. 야들야들한 메기살이 비법 양념과 어우러져 입맛을 돌게 한다. 메기 아래에 둔 양파, 김치, 버섯에도 양념이 배 반찬으로 먹기에도 좋다. 

구이와 함께 나오는 매운탕은 여느 매운탕보다 덜 맵고 덜 짜다. “위장 건강을 위해” 순한맛을 기본으로 하기 때문이다. 민물매운탕은 특유의 흙내를 잡기 위해 간을 강하게 하곤 하는데 이곳 매운탕은 국물이 묵직하지 않은데도 흙내나 잡내가 없다. 좀 더 매콤한 맛을 원한다면, 주문할 때 미리 얘기하면 된다. 민물새우가 듬뿍 들어가 국물이 시원한 매운탕엔 수제비, 칼국수, 라면사리를 취향껏 넣어 먹을 수 있다. 이곳에서 직접 만드는 밑반찬은 리필코너에서 추가해 먹으면 된다. 시래기가 풍부하게 들어간 코다리찜도 인기메뉴다. 

이재룡 대표는 “메기, 장어, 꼬막 등을 직접 손질해 신선한 상태로 손님상에 낸다”며 “요리 각각 특유의 맛을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표 이재룡
주소 고양시 일산서구 법곳동 256-44
문의 031-918-3838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