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관광컨벤션협의회 선정 ‘고양시 관광맛집’

(사)고양시관광컨벤션협의회가 고양의 외식업소 중 고양을 찾는 관광객들이 믿고 찾을 수 있는 대표 맛집으로 ‘고양시 관광맛집’을 엄선한다. 이들 업소에는 ‘고양시 관광맛집’ 인증패가 증정·부착되고, 다양한 지원 서비스가 제공된다. 


북한산플레이 전경
북한산플레이 전경

[고양신문] 북한산을 눈앞에 펼쳐두고 머물 수 있는 카페다. 1980년대부터 운영하던 음식점을 리모델링해 2019년 카페로 오픈한 이후 젊은 층은 물론 고즈넉한 여유를 누리고 싶어하는 중장년층의 핫플레이스가 됐다. 이곳은 탁 트인 야외뿐 아니라 실내에 앉아서도 북한산이 한눈에 들어온다. 카페 사방이 통유리로 돼 있어서다. “북한산을 품고 있는 카페여서 주변 풍경 자체가 인테리어”라는 김연주 대표는 “이곳의 가장 큰 장점인 북한산을 가장 돋보이게 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다가 통유리를 선택했다”고 소개했다.

북한산플레이에는 모던한 신축 본관과 현대적으로 해석한 한옥 별채, 2개의 건물이 위 아래로 자리한다. 특히 한옥 별채는 지은 지 85년 돼 운치 있다. 중장년층에게도 인기 있지만 젊은 층에게 더 인기 있는 공간이기도 하다. 계곡을 마주보고 앉는 자리도 있는데, 요즘같은 무더위엔 이만한 피서장소가 없다.

북한산 솔잎향이 은은한 플레이아이스티, 갓 구워나오는 베이커리와 맛이 풍부한 커피 등 마실거리와 먹을거리도 많다. “부모님이 대대로 살아오신 고향이어서 카페 운영에 큰 책임감을 갖고 있다”라는 김 대표는 “북한산에 오르실 때 플레이도 꼭 들러달라”고 당부했다. 

대표 김연주
주소 고양시 덕양구 북한산로 368번길 89
문의 02-388-3838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