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관광컨벤션협의회 선정 ‘고양시 관광맛집’

(사)고양시관광컨벤션협의회가 고양의 외식업소 중 고양을 찾는 관광객들이 믿고 찾을 수 있는 대표 맛집으로 ‘고양시 관광맛집’을 엄선한다. 이들 업소에는 ‘고양시 관광맛집’ 인증패가 증정·부착되고, 다양한 지원 서비스가 제공된다. 


남원골 추어탕 이미옥 대표
남원골 추어탕 이미옥 대표

[고양신문] 남원골추어탕, 남원추어탕, 남원시추어탕…. 추어탕은 남원의 대표적인 향토음식이다. 섬진강 지류인 소하천이나 개울에서 자라는 미꾸라지를 잡아 시래기와 함께 끓여먹던 음식이 전국적으로 유명해진 것. 이젠 간 보호, 성인병 예방, 원기회복 등 두루두루 건강에 도움이 되는 사계절 보양식으로 한자리를 꿰고 있다. 

일산 풍동(백마로)에 있는 남원골 추어탕은 2007년 문을 연 이후 15년간 지금의 자리를 지키는 곳이다. “주요 상권에서 살짝 비껴난 위치임에도 불구하고 한번 다녀간 손님들이 다시 찾아와주신 덕분에 이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는 이미옥 대표는 “믿고 찾아주시는 손님들에게 감사하다”는 인사를 전했다.

이 대표가 음식을 준비하는 데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식재료. 싱싱한 미꾸라지를 특유의 잡내가 없도록 요리한 후 갓 지은 돌솥밥과 내놓으면 이만한 보양식이 없다는 게 이 대표의 설명이다. “우리집 추어탕으로 추어탕 맛을 배웠다는 손님이 적잖다”는 자랑도 덧붙였다.

“진심과 정성만한 요리법은 없다”는 이 대표는 “믿고 와주시는 손님들이 실망하지 않도록 늘 정성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대표 이미옥
주소 고양시 일산동구 백마로 536-36
문의 031-906-3535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