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관광컨벤션협의회 선정 ‘고양시 관광맛집’

(사)고양시관광컨벤션협의회가 고양의 외식업소 중 고양을 찾는 관광객들이 믿고 찾을 수 있는 대표 맛집으로 ‘고양시 관광맛집’을 엄선한다. 이들 업소에는 ‘고양시 관광맛집’ 인증패가 증정·부착되고, 다양한 지원 서비스가 제공된다. 


커피파머 전경
커피파머 전경

[고양신문] 고양시에서 커피나무가 자랄까? 물론이다. 커피나무를 재배하는 농장이 고양시에 몇몇 있다. 그중 대화동에 있는 ‘커피파머’는 재배한 커피를 내려 맛볼 수 있는 농장형 카페다. 커피 원두도 사실상 농산물인만큼 농장에서 갓 따서 볶고 갈아 내려 먹는 맛은 분명 다를 터. 그것도 한잔 한잔 정성을 다하는 핸드드립으로 맛볼 수 있다. 김성호 대표는 “하루 약 40개 종류의 원두를 볶는데, 손님 취향에 따라 원두를 선택해 맛볼 수 있다”고 안내했다. 원두는 브라질, 콜롬비아, 온드라스, 르완다, 인도네시아 등 다양하다. 직접 블랜딩한 ‘오늘의 커피’도 메뉴로 낸다.

카페 안 벽면 선반위에는 각각의 원두를 넣어둔 작은 유리병, 커피묘목이 심겨진 화분들이 가득 놓여있어 마치 가드닝카페에 온 듯하다. 좌석은 3m씩 널찍하게 떨어져 있어 여유롭고, 그 사이사이에 커피나무가 있어 느긋하게 머물기에 좋다. 커피 리필도 가능하다.

이곳에선 커피 원두, 커피나무 등도 구입할 수 있다. 커피교육과 체험학습도 진행한다. “카페 방문이 곧 힐링이 됐으면 한다”는 김 대표는 “여유롭고 편안하게 머무르시는 공간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대표 김성호
주소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로 61
문의 1899-8903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