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관광컨벤션협의회 선정 ‘고양시 관광맛집’

(사)고양시관광컨벤션협의회가 고양의 외식업소 중 고양을 찾는 관광객들이 믿고 찾을 수 있는 대표 맛집으로 ‘고양시 관광맛집’을 엄선한다. 이들 업소에는 ‘고양시 관광맛집’ 인증패가 증정·부착되고, 다양한 지원 서비스가 제공된다. 


산채촌 전경
산채촌 전경

[고양신문] 무더위에 지친 기력을 보충해줄 음식을 찾게 되는 요즘. 여럿이 각자의 취향에 따라 메뉴를 선택해 함께하고 싶다면 일산 대화동 ‘산채촌’에 가면 된다. 대표 보양식인 닭백숙부터 옻오리백숙, 흑염소전골 등 다양한 요리를 맛볼 수 있다. 특히 20년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대중’ 입맛에 맞춘 흑염소수육은 이 집이 대표메뉴로 내세우는 음식이다.  

2002년 문을 연 이곳이 꾸준히 인기를 얻어온 데는 주방을 책임지고 있는 이희경 대표의 손맛이 한몫한다. 이 대표는 모든 음식을 손수 요리해 오픈 이후 줄곧 한결같은 맛을 유지하고 있다. 짙은 향의 능이버섯이 들어간 능이영계탕, 항암과 면역에 도움이 되는 옻을 넣은 토종능이옻닭, 흑염소의 담백한 맛을 가장 잘 느낄 수 있는 흑염소무침, 칼칼하고 담백한 국물맛이 일품인 흑염소탕 등 보기만 해도 기운 나는 음식들이 메뉴판에 가득하다. 

“건강한 음식이 건강한 삶을 만든다”는 이희경 대표는 “앞으로도 흑염소 요리를 대중화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표 이희경
주소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로 856번길 34-1
문의 031-911-4387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