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관광컨벤션협의회 선정 ‘고양시 관광맛집’

(사)고양시관광컨벤션협의회가 고양의 외식업소 중 고양을 찾는 관광객들이 믿고 찾을 수 있는 대표 맛집으로 ‘고양시 관광맛집’을 엄선한다. 이들 업소에는 ‘고양시 관광맛집’ 인증패가 증정·부착되고, 다양한 지원 서비스가 제공된다. 


청춘구락부 손형호 대표
청춘구락부 손형호 대표

[고양신문] 일산 라페스타의 ‘청춘구락부’는 각종 TV 맛집 정보 프로그램뿐 아니라 신문·잡지사가 꼽은 맛집 리스트에도 단골로 소개된 이름난 양대창구이 전문점이다. 스트리트 쇼핑몰인 라페스타가 생기기 전인 2005년부터 지금까지 26년간 한자리를 꿋꿋하게 지킨 일산 대표 맛집이기도 하다.

어느 요리나 마찬가지지만, 양대창구이는 특히 재료의 신선도가 맛을 크게 좌우하는 메뉴. 화력 좋은 숯불에 굽는 양대창구이는 다른 반찬이 없어도 될 정도로 고소하고 맛있다. 손형호 대표는 오랫동안 손님들의 취향을 살펴, 대창은 국내산을, 특양은 뉴질랜드산을 쓴다. 홍창, 한우꽃등심, 돼지갈비, 곱창전골 등도 인기가 많다. 석쇠 위 한켠에 올려 익혀 먹는 방울토마토와 통마늘은 맛과 식감이 색다르다.

양대창의 기름진 맛을 깔끔하게 해줄 밑반찬도 정갈하다. 샐러드, 장아찌, 백김치 등 상큼 아삭한 밑반찬이 고기 먹은 뒷맛을 개운하게 해준다. 식전에 나오는 묵사발, 양대창과 더불어 이곳 대표메뉴로 손꼽히는 평양냉면도 안 먹고 나오면 아쉬운 메뉴다.

“신선하고 좋은 재료가 우리집 음식 맛의 비결”이라는 손 대표는 “라페스타 터줏대감으로서 책임감을 갖고 앞으로도 믿고 찾는 음식점이 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대표 손형호
주소 고양시 일산동구 고봉로 32-26 102호
문의 031-925-8899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