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관광컨벤션협의회 선정 ‘고양시 관광맛집’

(사)고양시관광컨벤션협의회가 고양의 외식업소 중 고양을 찾는 관광객들이 믿고 찾을 수 있는 대표 맛집으로 ‘고양시 관광맛집’을 엄선한다. 이들 업소에는 ‘고양시 관광맛집’ 인증패가 증정·부착되고, 다양한 지원 서비스가 제공된다.  


우야우야 안태준 대표
우야우야 안태준 대표

[고양신문] 대패삼겹살이냐 두툼한 삼겹살이냐. 짬뽕, 짜장면만큼이나 고민되는 선택이다. 대패삼겹살이 고소하다면, 두툼한 삼겹살은 구수하다고나 할까. 일산 라페스타 인근의 ‘우야우야’는 이런 고민 없이 대패 삼겹살과 두툼한 생삼겹살을 고루 맛볼 수 있는 곳이다.

‘우야우야’라는 상호명 때문에 간혹 소고깃집으로 알고 오는 손님도 있다지만, 그건 겸손의 말. 2003년부터 줄곧 한자리를 지키면서 돼지고기 맛집으로 유명해진 지 꽤 오래된 곳이다. 돼지고기는 유명 브랜드인 ‘하이포크’를 쓴다. 숯불 위 잘 달궈진 팬에 올리면 금세 지글지글 익는 대패삼겹살이 이 집의 대표메뉴. 매콤달콤한 콩나물무침, 명이나물, 마늘종장아찌 등 하나같이 깔끔한 맛의 밑반찬이 고기 맛을 더해준다.

이 집이 오래 가는 이유이지 않을까 싶을 정도로 넉넉한 인심은 서비스로도 확인된다. 달걀찜, 양념게장, 어묵탕, 된장찌개, 비엔나소시지 등 상이 부족할 정도로 반찬과 먹거리로 한상이 가득 찬다. 배를 두드리며 일어날라치면 제철과일이 후식으로 나온다. 음식만큼이나 정이 넘쳐나는 집이다. 


대표 안태준
주소 고양시 일산동구 무궁화로 43-50
문의 031-929-5592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