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신문]

치즈케이크a  읽을 때마다 리딩북에 스티커를 붙이며 독서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도서관에서 완주 선물을 받아들고 나오며 아이가 “정말 기분 좋다~!”라고 외치는 모습을 보니 옆에서 지켜보았던 저도 덩달아 뿌듯함이 느껴졌습니다. 책에 가까이 갈수 있게 좋은 기회를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겨울 방학 때 또 만나면 좋겠습니다 ^^ 

도래울겅중이  도서관 가서 완주기념 상장이랑 선물 받아왔어요. 인증샷도 찍고 공원산책하며 기쁜 마음으로 데이트 했네요. 프로그램 미션 완주 후 달라진 점이 책에서 읽은 내용과 포인트를 잘 기억하고 말로 표현할 수 있게 되었어요. 건강한 신체, 우리 몸에 관련된 책을 읽고 "아빠!! 담배 계속 피우면 허파가 까매진대!! 까매진 허파는 다시 핑크색으로 돌아오지 않는다구요!!" 어찌나 야무지게들 말하는지 아주 금연 캠페인이 따로 없어서 곧 남편이 진짜 금연하게 될지도 모르겠어요^^ 미션은 끝났지만 저희 남매 좋은 습관 꾸준하게 이어가고 싶어서 완독 후 읽은 책에 칭찬스티커 붙이기는 계속하고 있답니다. 

람보 방학동안 다독다독 스무고개를 도전!! 저희 아이가 책읽기보다 글쓰기를 조금 어려워해서 평소에는 안 쓰던 소감을 쓰려고 하니 그 부분은 살짝 힘들어하더라고요. 매일 2권씩만 메모하는 걸로 정했고, 결국 끝까지 해냈습니다! 방학동안 알차게 생활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비2 완주 상장과 좋은 선물 잘 받아보았습니다. 이번에는 같은 학교 친구들이 많이 신청해서 학교 도서관에서 받을 수 있었어요. 스무 고개 북클럽 활동에 참여하는 친구들이 많아져서 저도 너무 기쁩니다~ 1학년 때 작성한 책을 꺼내어 보니 책자도 점점 더 예뻐지고 아이의 한 줄 쓰기평도 조금씩 나아졌어요. 꾸준히 참여해서 독서활동 포트폴리오로 모아가고 싶습니다. 보내주신 선물 중에 DMZ사과를 아이가 너무 좋아해서 구입하려고 합니다. 다시 한 번 유익한 활동 기회와 좋은 선물을 제공해 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씀드립니다. 

후르츠델라 첫 도전한 스무고개. 책 읽는 것을 즐겨하지만 독후 노트는 처음입니다. 아이의 느낀 생각을 공간하는 귀한 시간이었습니다. 좋은 경험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바이탈씨 책은 읽지만 생각쓰기가 잘 안되는데 다독다독 프로그램 통해서 한줄 메모 남기니 뿌듯하다고 아이가 말하네요~ 작년보다 쓸 칸이 넉넉해져서 좋았대요~ 

dofinim 설레임으로 스무고개 시작했는데 기특하게도 마무리까지 잘 마쳤어요. 한줄쓰기라는 것에 부담이 없어서인지 재미나게 읽었답니다. 

귀염쏭이 코로나로 어디가지 못한 상황에서 빈둥거리지 않고 책을 열심히 읽게 되는 계기가 되어 좋았습니다. 도서관도 가서 대출도 해가면서 열심히 읽었어요. 약간의 의무감이 있으면 책임감이 생겨 더 열심히 하는 아들을 느꼈답니다. 

동그란달맘 완주를 할 수 있어 너무 기뻐요♥ 이벤트 덕분에 목표가 생겨 더 열정적으로 책을 읽을 수 있었던것 같아요. 스무고개를 다 하고, 스스로 천 권을 읽겠다고 각오를 다지는 모습이 얼마나 기특한지, 좋은 프로그램 만들어 운영하고 유지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승윤준 완주는 벌써 해서 완주증 신청했는데 아이들이 책 읽는 모습을 올려보고 싶었어요. 책 읽는 모습이 세상 젤 예쁩니다. 누나들 책을 자꾸 뺏으려하는 꼬물이 방해꾼도 있어요ㅎ 막둥이한테도 얼른 무릎에 앉혀놓고 책을 읽어줄 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어요. 겨울방학 때도 신청하고 싶어요. 

iLOVE 방학동안 코로나로 여행도 못 가고 심심해했는데 스무고개 도전으로 책 읽는 재미에 빠졌네요. 완주하겠다며 틈틈이 책 읽는 모습도 너무 귀여웠어요. 소소한 도전이지만 그래도 성공했다고 넘 기뻐해서 좋은 행사라고 생각해요. 딸아이가 이번 겨울방학 때도 꼭 해달라는 글 올려달라네요. 감사합니다^^ 

처음이라 한 권 한 권 힘들게 적어내려 갔지만 너무 좋은 시간이었고 독서하는 습관을 들일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씩씩한 초롱엄마 4학년으로 아무데도 갈 수 없는 상황에서 해야 할 꺼리를 만들어 주셔서 감사해요. 물론 독서록을 써야하는 아이는 싫겠지만요. 완주해냈습니다. 

가치동행 독서량이 평소 없는 편은 아닌데 한 줄 쓰기 독후활동이 처음이다 보니 생각보다 쉽지 않은 완주였어요. 하지만 스티커 중간중간 응원의 메시지가 아이가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완주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어주었습니다! 덕분에 초등학교 첫 여름방학이 의미있었어요. 다음 스무고개도 참여할래요! 

서희서윤맘 덕분에 책 잘 읽고 계속 이어서 아이들만의 책을 만드는 중입니다~ 좋은 경험 너무 좋았습니다.

 커피사랑7 작년 겨울에 선물로 받은 토마토도 잘 크고 있습니다. 열매가 맺지 않아서 아이들이 아쉬워했는데 이번에도 이렇게 또 참여하게 되고 또 완주까지 해서 아이들이 뿌듯해하네요~ 겨울방학을 기대하게 되네요. 

행복한 벌레 올해 6세 유치부 어린이. 읽은 책 또 읽기와 백과사전에 편중된 편독으로 북클럽을 완주하는 것이 쉽지만은 않았어요. 하지만 이번 기회에 새로운 책도 거부감 없이 받아들이고 집에 묵혀 있던 다양한 이야기책도 읽어보며 독서 반경을 넓혀간 것에 의미가 컸습니다. 시간이 허락하면 노트에 직접 기록까지 해보며 마지막까지 즐겁게 독서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고 즐거운 추억이 되었습니다. 

나이스수세미 처음으로 참여했는데 부담스럽지 않은 양이고, 스티커, 고개넘기, 선물 등 방학동한 색다른 활동이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참여할게요. 
 
숙선씨 덕분에 방학 동안 꾸준하게 열심히 책도 읽고 이야깃거리도 생겼네요. 엄마가 말하기 전에 스스로 책을 찾아 읽고 뿌듯해하는 모습을 보니 흐뭇했습니다. 좋은 경험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도래울겅중이 올해 첫 도전인데 처음 시작할 때만 해도 시간적 여유도 있고 방학기간 내에 충분히 완료할  수 있을 줄 알았는데 웬걸요ㅎ 두 아이 하루에 두 권씩 읽히고 소감 쓰게 하는 일이 쉽지만은 않더라구요^^ 그래도 일단 매일 같은 시간대에 자리에 앉아 책 읽는 습관을 들이고 분위기를 만들어주니 점점 집중도 잘하고 소감쓰기도 재밌어 했어요~ 글씨는 좀 더 반듯하게 쓰는 연습을 해야겠지만^^남매에게 확실히 독서의 즐거움을 알게 해 준 계기가 된 것 같아 좋았고 값진 경험이었습니다. 내년에도 또 도전할게요♡ 

줄리엣따 독서록 쓰기를 지속적으로 하고 싶었는데 좀 더 재밌게 동기부여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서 참 좋았습니다. 방학동안 독서록 쓰기가 습관이 잡혀서 지속적으로 즐겁게 이어나가길 기대해 봅니다~

DDooDD 작년 1학년 때 여름 방학, 겨울 방학.2학년 여름 방학.3번째 진행하고 있는데, 발전하는 게 보이네요. 점점 글밥이 있는 책과 역사, 과학 등 깊이 있는 책으로 넘어가고 있고, 스스로 알아서 찾아 읽으니 너무 기특하네요. 역사책을 읽고 그 책과 연계해서 역사 박물관에도 갔었는데, 자기가 아는 게 나왔다고 반가워하네요. 글 읽는 힘이 생겨서 박물관의 설명 글도 꼼꼼하게 읽어요. 

티라노 다독다독을 아주 열심히 했어요. 기특했습니다. 덕분에 아이가 책도 스스로 읽고 쓰는 습관이 계속 길러지길 소망하네요.

밤 하늘에 별이 세 개 글씨 모르는 둘째가 처음 글씨 쓰려니 어려움이 많았네요. 그래도 완주하니 뿌듯해했답니다. 리딩북 하면서 ‘재미있었다’ 글씨는 확실히 배웠답니다. 

동피랑 간단하지만 한 줄 메모 덕분에 책 읽고 한 번 더 생각해 보니 좋더라고요. 책과 좀 더 가까워지고, 성취감도 느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노남매 방학동안 좋은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어서 기쁩니다. 보통 책을 읽고 독후감을 쓰는 것을 힘들어했는데 한 줄 메모로 간단히 써보니 더 수월하게 했던 것 같아요. 

1인분의 삶 학습만화도 제법 읽었고 글밥 적은 책도 읽었으나, 나름 5학년 수준에 맞는 책만 적고 싶다며 골라 적는 모습이 기특했지요. 스무고개 덕분에 놓았던 독서 재미를 조금이나마 찾아서 아주 다행이에요. 

승윤준 ‘독후활동’ 이란 걸 사실 해 볼 생각은 안 하고 늘 책을 읽었는데 이번을 계기로 아이가 책 내용에 대해 잠깐이나마 생각할 시간이 주어져 좋은 기회였어요. 

잘했서 스무고개북클럽 덕분에 방학동안 두 아이 모두 책을 열심히 읽었습니다. 3학년인 첫째 아이는 방학동안 매일 아침 책을 읽는 모습을 보여주었답니다. 1학년 둘째아이는 글씨가 서툴러 종이도 더 붙여가며 열심히 한줄 메모를 채웠습니다. 

미쉘michelle 1학년 동생의 첫 스무고개는 백희나 작가님의 구름빵 시리즈를 실컷 읽어서 너무 재밌고 보람찬 성과를 거뒀구요. 5학년 언니의 네 번째 스무고개는 어른이 보기에도 꽤 두꺼운 고전 책을 주 1권 이상 읽어냈고 도서관에 함께 가 본인이 읽고 싶던 책도 검색하고 찾아보고 직접 대출하며 값진 독서수확을 거둔 것 같아 참으로 보람찬 여름방학을 보냈습니다. 아이들의 방학생활을 뒤돌아 볼 때 값진 추억을 만들어주는 스무고개 너무나 감사하며 앞으로도 함께 할게요! 감사합니다. 

소팜소원 여름 방학에 독서 프로그램 신청해서 완주까지^^첫 도전이에요!! 쉽지는 않았지만 아이도 엄청 뿌듯해 하네요~ 방학마다 도전해 보려구요. 

감사쟁이1 학교에서 준 권장도서 목록만으로는 흥미를 느끼지 못했어요. 그런데 미션 수행하기를 독서에 접목하니 아이가 관심을 보이네요. 좋은 프로그램에 참여 하게 되어 여름방학을 알차게 보내게 되었습니다. 아이에게 동기부여가 된 좋은 기회였습니다. 

vitaminjulie 독서기록장 외에도 자연을 생각할 수 있는 칭찬 활동지가 있어서 더 뜻깊고 좋았던 것 같아요. 

P라이언짱 코로나로 집콕하며 방학동안 즐거운 시간 보냈습니다. 책을 좋아하는 아이라 어려운 점은 없었고 스스로 하는 모습이 너무 대견스러웠네요. 다음에 또 기회가 된다면 꼭 참여하겠습니다. 

다연다은맘 평소에 책 읽자고 하면 항상 핑계대고 타협하며 어떻게든 안 읽으려던 아이였는데 방학 동안 꾸준히 2권 이상 읽었더니 이제는 먼저 책을 가져와서 읽고 있네요. 겨울방학때도 당연히 도전합니다^.^ 

고양원더랜드 책 읽는 행위는 이제 자연스러워졌는데 독서록에 적어서 기록 남기는 건 익숙하지 않고 하기 싫은지 미루더라구요. 스스로 기록할 수 있게 두었더니 시간이 좀 더 걸렸네요. 그래도 작성 완성했다고 스스로 뿌듯해하고 즐거워하네요. 

아티초크 덕분에 어딜 가든 책을 챙기는 두 아이들, 방학 동안에 재미있는 책들도 많이 읽고 사람과 자연을 생각하는 생활습관 키우기 스무고개도 잘 실천했습니다. 겨울방학엔 또 어떤 미션들이 기다리고 있을지 벌써부터 기대 된다는 아이들~좋은 추억 만들 수 있게 해주셔서 고맙습니다^^
 
슈크레넘넘사랑 방학동안 매일 2권씩 책읽는 습관 들이기 성공입니다~유치원 때부터 시작하여 지금까지 좋은 프로그램 덕분에 지혜로운 아이가 되어가네요~ 

달콤히 6살 어린이 완독했습니다. 처음엔 엄마한테 써달라더니 형, 누나가 하는 모습 보면서 심경에 변화가 생겼어요. 비록 글씨가 제멋대로지만 자기 숙제라며 점점 열심히 해서 너무 기특했어요.

홍남매 마더 야호!! 완주하고 상자가득 선물도 받았어요^^ 스무고개 북클럽 덕에 여름방학도 알차게 보낼 수 있었던 거 같아요. 참가하면서 목표를 세우고 실천하면 성취할 수 있다는 걸 배우게 된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좋은 시간 마련해주셔서 감사드려요. 겨울방학에도 꼭 도전할거예요^^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