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사 통해 6개월간 구직 촉진수당 300만원 지급
SMU취업성공센터, 고용노동부 사업 운영해

사)고양시새마을회(회장 김창규) SMU취업성공센터가 고양고용복지플러스센터의 협조로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미취업자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고용노동부 사업인 국민취업지원제도를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하고 있다. 또한, 국민취업지원제도 참여자에게 폭넓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일경험프로그램을 홍보하며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다. 
 일경험프로그램은 국민취업지원제도 참여자의 직장 적응능력‧직무향상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참여자는 회사 체계를 미리 경험해볼 수 있고, 해당 직무와 자신의 적성이 일치하는지 알아볼 수 있는 기회를 갖는다. 체험형과 인턴형으로 나뉘어지며, 체험형은 기업에서 기초적인 일을 도맡아하며 하루 4시간, 총 2회 참여 가능하다. 인턴형은 4대 보험이 가입된 근로자로 일하고 취업에 직접 연계가 가능하도록 직무를 수행하게 된다. 참여기업에는 NGO, 공공기관, 중소‧중견‧대기업이 참여 중이며, 고양고용센터의 우수기업 발굴로 참여자들의 만족과 취업에 대한 의지를 높여 많은 국민취업지원제도 참여자들이 일경험프로그램에 참여를 희망하고 있다.
국민취업지원제도는 구직을 희망하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재산과 소득에 대한 심사를 통해 수급자격 결정 후 6개월간 구직 촉진수당 300만 원을 지급한다. 이외에도 직업상담사와 1:1 상담으로 직업훈련과 일경험 프로그램 연계, 입사지원서 컨설팅, 취업 알선 등 개인별 맞춤 취업지원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참여 방법은 SMU취업성공센터 031)907-5398로 문의하거나 카카오톡 SMU취업성공센터를 검색하면 상담이 가능하며 SMU취업성공센터 홈페이지에서도 자세한 내용 확인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